본문 바로가기
보유한 게임들 (完)/PC

[PC] 아트록스 (Atrox)

by 레이콘 2021. 1. 31.
반응형

↓이전 글 보기↓

 

[PC] 리볼트 (Re-Volt)

↓이전 글 보기↓ [PC] 위저드 스타 -더 매지컬 슈터즈- ↓이전 글 보기↓ [PC] 그란디아 2 ↓이전 글 보기↓ [PC] 이스 2 이터널 ↓이전 글 보기↓ [PC] TOP 플레이어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

reicon.tistory.com



[PC] 아트록스 (Atrox)

국산 RTS게임인 '아트록스'.

조이맥스에서 2002년에 출시한 게임으로, 온게임넷에서 프로리그도 진행을 하는 등 꽤나 유명세를 많이 탄 게임이기도 합니다.

 

 

 

케이스 뒷면
설명
CD 부분

밸런스는 살짝 안 맞는 것은 그렇다 치는데, 일단 이 게임의 최고의 단점은 AI 수준이 정말 좌절감을 느끼게 하는 수준입니다.

그냥 가다가 걸리면 방황하는 것이 아닌 그냥 멈추며, 거기서 아무리 무브를 찍어도 뒤쪽으로 찍지 않는 한 움직일 생각도 하지 않죠.

게다가 컴퓨터는 얼마나 지지리도 못 하는지, 진짜 농담 하나도 안 보태고 이 게임을 30분만 해본다면 누구나 혓바닥으로 플레이하여 1vs1은 기본이고 1vs7까지도 이길 수 있을 정도로 절망적인 수준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 게임을 하면서 드는 생각이 그냥 '스타크래프트' 짝퉁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단순 같은 장르의 게임이라 그런 것이 아니라 유닛의 구성이 거의 비슷해서 스타크래프트 1.5(?)를 하고 있는 느낌을 많이 들기도 했네요.

 

 

여러 가지로 문제점들은 게임이지만 나름 괜찮게 만든 게임이라 충분히 할만한 게임이긴 했네요.

물론 싱글 캠페인은... 얼마나 대충 만들었는지 시작은 ㅈㄴ 어렵고 나중이 쉬운 이상한 구조로 밸런스가 그냥 박살이 났지만, 그래도 할만하긴 했기에 몇 번 해보기도 했구요.

그 이상은 할 생각이 전혀 안 들어서 문제지.



↓다음 글 보기↓

 

[PC] 쯔바이!! (Zweii!!)

↓이전 글 보기↓ [PC] 아트록스 (Atrox) ↓이전 글 보기↓ [PC] 리볼트 (Re-Volt) ↓이전 글 보기↓ [PC] 위저드 스타 -더 매지컬 슈터즈- ↓이전 글 보기↓ [PC] 그란디아 2 ↓이전 글 보기↓ [PC] 이스 2 이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