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버거킹

201. [버거킹] '피넛버터 스태커 4' - 패티 4장이 들어간 피넛버터 스태커의 최종판!!!!

by 레이콘 2022. 4. 9.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00. [버거킹] '피넛버터 스태커 3' - 피넛버터 소스에 패티가 3장!!!

reicon.tistory.com/710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대반전의 맛을 자랑하는 '피넛버터 스태커 3'을 보았습니다.

정말 예상도 못 했기에 굉장히 놀라움을 감추지 못 했었는데, 이번에는 거기서 한 번 더 크기를 키운 버거를 보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피넛버터 스태커 4'입니다.

(2022/04/09 기준 : 단품 13000원, 세트 150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561g, 열량 1715kcal, 단백질 105g, 나트륨 2355mg, 당류 11g, 포화지방 4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3.2원)

 

- 경주터미널FS점(2022/04/05 10:15) 총 1회 쳐먹 완료.

 

 

피넛버터가 흐르는 것이 굉장한 포스를 내뿜네요;

 

 

 

속 재료
패티 사이
아래쪽 패티 사이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피클, 피넛버터 소스, (슬라이스 치즈, 비프 패티 2장)x2, 슬라이스 치즈, 빵'입니다.

피넛버터 스태커 3에서 패티와 치즈가 하나씩 추가되어, 총 패티 4장과 치즈 3장이 들어있는 구성이네요.

 

마찬가지로 양상추와 토마토는 전혀 없이 피클만 조금 있는 구성으로, 이번에는 확실히 과할 것 같다는 느낌이 굉장히 많이 듭니다;

그래도 피넛버터 스태커 3은 굉장히 부드러우면서 황금 밸런스를 자랑하였기에 기분 좋게 한 입 먹게 되었고,

 

확실히 과했지만 그래도 괜찮은 맛을 자랑합니다.

 

피넛버터 소스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며 시작이 되는데, 그와 동시에 패티의 풍미와 불맛이 제대로 폭발하는 맛입니다.

아주 고기를 덩어리 채로 입에 넣는 듯 굉장히 묵직한 식감도 마음에 들었는데, 그러면서도 소스와 치즈가 패티를 녹여주는 듯 퍽퍽한 느낌이 거의 없이 부드러운 식감도 자랑하였구요.

패티 사이사이에 육즙을 머금어 짭짤한 맛도 나며 입맛을 당기면서도, 간간히 새콤하게 터지는 피클은 감칠맛을 제대로 터트려주어 굉장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ㅎㅎ

 

다만 양상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부족한 점을 느끼지 못 했을 정도로 소스와 패티, 그리고 치즈의 조합은 충분히 좋았지만, 그래도 패티가 너무 과하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네요.

그래서 처음에는 재료들의 조화가 좋았지만 갈 수록 패티가 집어삼켜버렸고, 양도 매우 많은지라 절반만 먹어도 배불러서 마지막 절반은 정말 억지로 먹을 수 밖에 없었구요. 그냥 둘이서 나눠먹으면 안 되나?

 

물론 패티가 4장이나 들어간 만큼 고기고기한 맛을 정말 좋아하는 매니악한 식성이 아니라면 이걸 주문할 일은 없는 데다가, 기존의 '스태커 4 와퍼'(후기 링크)와는 다르게 이 버거만의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론 피넛버터 스태커 3보단 확실히 별로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수요가 있을만한 버거라고도 생각이 들구요.


패티가 무려 4장이 들어간 피넛버터 스태커의 최종판 '피넛버터 스태커 4'.

너무 과하긴 했지만 충분히 이 버거만의 매력이 있어서 존재 이유는 확실한 버거죠.

 

그런데 피넛버터 스태커에는 비프 패티 말고도 다른 패티가 섞인 버거가 또 하나 있습니다.

다음글에서 그 두 가지의 패티가 들어간 버거를 바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피넛버터 스태커 4

맛 (5.0점 만점) : 4.0점 (S등급) (호불호 심함!)
가성비 : 그래도 만족스러웠다.
재구매 의사 : 그렇게까지 매니악한 식성이 아니라 피넛버터 스태커 3을 먹을래.

총평 : ★★★★
패티가 굉장히 과한 매니악한 버거.
양상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퍽퍽하지 않다.
고기고기한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추천.


↓다음 글 보기↓

 

202. [버거킹] '피넛버터 비프&치킨' - 피넛버터 소스에 2가지 패티!!

reicon.tistory.com/713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