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44. [버거킹] '불고기와퍼' - 불고기 소스가 들어간 와퍼이자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by 레이콘 2020. 12. 4.
반응형

↓이전 글 보기↓

 

43. [버거킹] '불고기버거' - 불맛이 나는 버거킹스러운 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42. [버거킹]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이자 최초의 버섯 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41.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reicon.tistory.com



[버거킹] 불고기와퍼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적당한 편.
재구매 의사 : 와퍼가 질릴 때 한 번씩?

총평 : ★★★☆

불고기버거는 '직화 소불고기버거'로 대체가 되었지만, 기존의 불고기 소스를 그대로 쓰는 버거는 아직 존재합니다.

게다가 구성이 매우 비슷한 버거도 있는데, 그 버거는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불고기와퍼'입니다.

(2020/12/04 기준 : 단품 5900원, 세트 7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78g, 열량 682kcal, 단백질 28g, 나트륨 912mg, 당류 5.7g, 포화지방 1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21.2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17/04/25 15:35, 2020/11/15 14:25), 부산태화점 외 총 5회 이상 쳐먹 완료.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불고기 소스, 비프 패티, 빵'입니다.
와퍼에서 케찹이 불고기 소스로 바뀐 구성이네요.

본격 프리미엄 불고기버거(?)로, 토마토가 추가되어 새콤한 맛과 더불어 시즈닝 느낌이 나는 불고기 소스의 달달한 맛이 잘 어우러져 감칠맛이 제대로 나는 불고기버거로 바뀌었네요.
비프 패티는 불맛과 특유의 풍미가 전체적으로 퍼졌고, 그로 인해 소스와 조합이 잘 되어 과하지 않고 딱 적정선에서 어우러져 불고기버거의 맛을 극으로 끌어올린 끝판대왕이라고 느껴지기도 했구요 ㅎㅎ

 

특이점으론 기존에 있던 불고기버거에서 토마토가 추가되고 양상추의 양이 늘어난 정도로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만약 기존의 불고기버거가 그립다면 토마토만 빼고 드시면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정말 맛있고 다 좋지만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오리지널 와퍼보단 비교적 맛이 덜하기에(...) 우선순위가 항상 밀린다는 점이죠.
물론 두 버거 모두 맛있는데다가 불고기 소스와의 조합도 정말 좋았기에 불만 사항은 없지만, 취향따라 갈린다고 해도 결국 와퍼로 돌아간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었네요.


불고기 소스가 들어간 와퍼인 '불고기와퍼'.
프리미엄 불고기버거가 어울릴 정도로 풍미와 맛이 좋았지만, 결국 와퍼에게 팀킬을 당하는 위치라 조금은 아쉬운 버거이기도 하죠.


그리고 같은 와퍼 계열의 버거라 당연히 크기가 작아진 주니어도 있는데,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버거킹] 불고기와퍼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적당한 편.
재구매 의사 : 와퍼가 질릴 때 한 번씩?

총평 : ★★★☆


↓다음 글 보기↓

 

45. [버거킹] 불고기와퍼 주니어 - 불고기와퍼의 작은 버전

↓이전 글 보기↓ 44. [버거킹] '불고기와퍼' - 불고기 소스가 들어간 와퍼이자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43. [버거킹] '불고기버거' - 불맛이 나는 버거킹스러운 불고기버거 ↓이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