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43. [버거킹] '불고기버거' - 불맛이 나는 버거킹스러운 불고기버거

by 레이콘 2020. 11. 30.
반응형

↓이전 글 보기↓

 

42. [버거킹]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이자 최초의 버섯 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41.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밀리터리 버거 vs 리얼비프버거' - 이 세계의 최강병X 둘 중 누가 최강일까 ↓이전 글 보기↓ 40. [

reicon.tistory.com



[버거킹] 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그저 그렇다.
재구매 의사 :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있는 한은 그닥...

총평 : ★★★

2020년 11월 16일,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가 나오면서 자연스레 기존에 있던 불고기버거는 단종이 되었죠.

기존의 불고기버거도 충분히 괜찮았지만 하나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기에 별 수 없이 단종이 되었는데, 과연 기존에는 어땠는지 한번 확실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불고기버거'.

(2020/11/30 기준 단종 : 기존 가격 단품 3200원, 세트 52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40g, 열량 371kcal, 단백질 17g, 나트륨 432mg, 당류 9.9g, 포화지방 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2.9원)

 

- 인제대학교점(2017/02/25 18:00), 부산태화점(2017/05/20 20:45), 부산서부터미널점(2020/11/15 14:20) 총 3회 쳐먹 완료.

 

 

양상추의 존재감이 엄청나게 돋보이네요;

 

 

 

속 재료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불고기 소스, 비프 패티, 빵'입니다.

대체된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비교하면 핵심 재료와 번이 다른 구성이네요.

 

한 입 먹자마자 패티의 불향이 확 올라옴과 동시에 시즈닝 느낌의 달달한 불고기 소스의 맛이 진하게 났네요.

그리고 소스의 맛이 과해질 즈음에 고소한 마요네즈와 알싸한 양파가 절제를 시켜주어 맛과 향을 유지시켜주었고, 불맛이 강조되어 버거킹스러운 불고기버거라고 할 수 있을 정도구요.

 

물론 소스의 맛이 정말 강하기에 패티는 불맛을 제외하곤 비중이 많이 줄었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브랜드의 불고기버거보단 충분히 만족할만한 맛이었네요 ㅎㅎ
크기가 작기에 금방 먹게돼서 문제지...


직화 소불고기버거로 대체된 '불고기버거'.

크기는 작아도 충분히 맛있어서 괜찮은 버거였지만 더 나은 길을 가기위해 과감하게 대체가 되어 저 세상으로 날아갔죠(?).

 

그렇게 앞으로는 맛볼 수 없...는 것은 아니라!

 

지금도 다른 버거를 응용하면 충분히 똑같은 구성으로 살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버거를 응용해야 되는지!!!

다음 글에서 확실히 보여드리도록 하죠.


[버거킹] 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그저 그렇다.
재구매 의사 :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있는 한은 그닥...

총평 : ★★★


↓다음 글 보기↓

 

44. [버거킹] '불고기와퍼' - 불고기 소스가 들어간 와퍼이자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43. [버거킹] '불고기버거' - 불맛이 나는 버거킹스러운 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42. [버거킹]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이자 최초의 버섯 불고기버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