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41.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by 레이콘 2020. 11. 2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밀리터리 버거 vs 리얼비프버거' - 이 세계의 최강병X 둘 중 누가 최강일까

↓이전 글 보기↓ 40. [맘스터치] '리얼비프버거' - X발도 칭찬인 머저리들의 토사물 ↓이전 글 보기↓ 39. [맘스터치] '디럭스 불고기버거' - 더블 패티인데도 역시 익숙하다 못해 저렴한 맛 ↓이전

reicon.tistory.com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사기적으로 좋다!
재구매 의사 : 불고기버거는 무조건 이걸로!!

총평 : ★★★★

앞의 글에서 희대의 망작으로 인해 정신이 파괴되었으니, 이번에는 확실한 버거로 정화를 시킬 차례입니다.

좀 제대로 된 것을 보겠습니다.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버거킹 불고기버거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무려 '언양식' 소불고기의 맛을 살린 패티의 불고기버거로, 기존의 언양식 불고기를 먹어봤기에 출시 전부터 엄청나게 기대가 됐었네요 ㅎㅎ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0년 11월 16일!!

아주 당연하게도 버거킹으로 달려갔죠.

 

두 가지가 나왔지만 일단 하나씩, 확실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버거킹에서 또 어떤 엄청난 버거가 나왔는 지 말이죠.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2020/11/23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4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78g, 열량 468kcal, 단백질 14g, 나트륨 830mg, 당류 9.5g, 포화지방 7.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1.9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11/16 18:30) 등 총 2회 쳐먹 완료.

 

 

버거 사이즈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이 좋고, 특히 세트는 겨우 1000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에 가성비가 좋다 못해 하늘을 찌르는 수준이죠.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언양식 불고기 소스, 언양식 소불고기 패티, 언양식 불고기 소스, 에그번'입니다.

기존의 불고기버거와 패티와 소스까지 모두 바뀐 구성이네요.

 

먼저 확실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건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입니다.

 

기존의 참깨번이 아닌 에그번으로 바뀌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향으로 시작하는데, 패티가 떡갈비 비슷한 식감으로 쫀득하기에 '언양식 불고기'를 강조한 만큼 패티가 크게 돋보였네요.

게다가 불향이 굉장히 진하게 나기에 먹자마자 전체적으로 퍼지며 '직화'라는 것이 무엇인 지 확실하게 보여줬고, 달달한 소스가 패티에 버무려진 정도로 맛이 진해서 진짜 불고기를 먹는 듯한 느낌까지 들어 '불고기버거는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기도 했구요.

그리고 양상추가 패티와 조합을 이루다가 맛이 흔들릴 때 쯤 더 이상 흔들리지 않게 마요네즈와 양파가 잘 받쳐주는데, 고소한 마요네즈는 에그번의 풍미를 잡아주고 양파는 알싸한 맛이 패티와 흡착이 되어 느끼함을 잡아주면서도 불맛이 달아나지 않게 잡아주었네요 ㅎㅎ

 

다만 식감이 떡갈비같은 것은 좋지만 간혹가다 질긴 부분이 느껴졌고, 소스가 꽤나 달고 짜기 때문에 버거를 다 먹어갈 때쯤엔 살짝 물리는 느낌은 정말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물론 세트가 무려 4900원(!)밖에 안되기에 충분히 만족할만한 맛과 구성으로, 오히려 이 가격으로 이런 맛이 나온 것 자체가 굉장히 놀라워서 버거킹 개발진분들께 감사를 표해야 될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불고기버거를 먹어봤지만 독보적인 맛으로 현존하는 불고기버거를 모두 씹어먹고도 남을 정도의 최강이며, 이걸 넘을 불고기버거는 나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은 물론 여러가지의 재료들이 들어가서 높은 가격대를 유지할 정도일겁니다.

 


기존 불고기버거에서 업그레이드 된 '직화 소불고기버거'.

언양식 불고기를 패티에 접합시킨 것은 정말 최고의 발상이었으며, 이런 발상을 하신 분은 정말 크게 되실 분이 틀림 없을겁니다.

역시 버거킹은 버거킹이고, 항상 기대에 부흥할 수 있게 고생하시는 개발진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욕을 할 건덕지가 없어서 아쉽다(?)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사기적으로 좋다!
재구매 의사 : 불고기버거는 무조건 이걸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42. [버거킹] '직화 버섯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이자 최초의 버섯 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41.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밀리터리 버거 vs 리얼비프버거' - 이 세계의 최강병X 둘 중 누가 최강일까 ↓이전 글 보기↓ 40. [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