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33.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 - 기네스와퍼의 소스가 여기에도!?

by 레이콘 2020. 10. 2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32.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 몬스터에 불고기 소스가 더해진 버거!

↓이전 글 보기↓ 31. [버거킹] '몬스터 X' - 더 거대해지고 더 강렬해진 리얼 몬스터! ↓이전 글 보기↓ 30. [버거킹] '몬스터와퍼' - 괴물같이 거대하고 강렬한 느낌이 제대로!! ↓이전 글 보기↓ 29.

reicon.tistory.com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3점 (B등급)
가성비 : 엄청나게 좋다!
재구매 의사 : 한 번씩은 충분히 OK!

총평 : ★★★☆

버거킹에는 비프 패티 말고도 치킨 패티를 사용한 버거도 여럿 있습니다.

그 중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사기적인 '킹치킨버거' 시리즈도 있구요.

 

그리고 10월 12일, 그 시리즈의 새로운 메뉴가 또 하나 출시되었죠.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입니다.

(2020/10/23 기준 : 단품 2900원, 세트 41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68g, 열량 467kcal, 단백질 19g, 나트륨 781mg, 당류 3.8g, 포화지방 5.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17.3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10/12 18:55), 부산주례점(2020/10/15 18:35) 총 2회 쳐먹 완료.

 

 

저렴하면서도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 번, 기네스 바비큐 소스, 양상추, 치킨 패티, 기네스 바비큐 소스, 에그 번'입니다.

피클이 빠지고 다른 곳에는 안 쓸 것 같았던 기네스와퍼의 소스가 여기에도 들어가네요 ㄷㄷ

 
그리고 그 소스로 인해 한 입 먹자마자 달달하면서도 풍미 깊은 소스가 전체적으로 퍼지는데, '바비큐'라는 이름이 어울릴 정도로 특유의 맛이 진하게 느껴졌네요.
그로 인해 치킨 패티는 바삭한 식감은 좋지만 패티만 따로 먹게되면 정체모를 쓴맛도 살짝 날 정도이지만, 소스의 향으로 인해 단점들을 다 덮으면서도 담백한 맛을 끌어내어 패티가 좋게 바뀐 건가 착각이 들게 할 정도였구요.

다만 에그번의 특유의 부드러움은 향이 진한 소스로 인해 비중이 많이 줄어들었는데, 양상추의 아삭한 식감은 살아있었기에 물릴 일이 없이 잘 넘어갔네요 ㅎㅎ

디아블로 소스도 제대로 살리지 못 한 킹치킨버거였기에 '스윗마요 킹치킨버거' 이후로는 더 이상 괜찮은 킹치킨버거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을 했는데, 마치 그것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이 괜찮은 것이 또 하나 나왔네요;
물론 최상위에 있는 '와퍼' 시리즈에 비하면 맛이 덜하긴 하지만, 정말 간단한 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이 정도의 맛을 낸 것 부터가 이 버거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기에는 충분하다고 볼 수도 있구요 ㅎㅎ

버거킹은 정말... 말이 안 되는 것을 말이 되게 하는 대단한 존재같이 느껴질 정도네요 ㄷㄷ
이러니 좋아할 수 밖에 없지. 갓갓버거킹!!!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3점 (B등급)
가성비 : 엄청나게 좋다!
재구매 의사 : 한 번씩은 충분히 OK!

총평 : ★★★☆


↓다음 글 보기↓

 

34.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 표준이 되는 버거이자 롯데리아의 역작.

↓이전 글 보기↓ 33.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 - 기네스와퍼의 소스가 여기에도!? ↓이전 글 보기↓ 32.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 몬스터에 불고기 소스가 더해진 버거! ↓이전 글 보기↓ 31.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