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32.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 몬스터에 불고기 소스가 더해진 버거!

by 레이콘 2020. 10. 19.
반응형

↓이전 글 보기↓

 

31. [버거킹] '몬스터 X' - 더 거대해지고 더 강렬해진 리얼 몬스터!

↓이전 글 보기↓ 30. [버거킹] '몬스터와퍼' - 괴물같이 거대하고 강렬한 느낌이 제대로!! ↓이전 글 보기↓ 29. [버거킹] '기네스 할로윈와퍼' - 다시 돌아온 몬스터 베이비!? ↓이전 글 보기↓ 28. [

reicon.tistory.com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맛 (5.0점 만점) : 4.0점 (S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사기다.
재구매 의사 : 당연히 OK!!

총평 : ★★★★

앞에선 몬스터의 원조 '몬스터 베이비', 거대하게 나온 '몬스터와퍼', 그리고 더 업그레이드된 '몬스터 X'까지 3가지의 몬스터 시리즈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아직 몬스터가 하나 또 남았죠.

몬스터 베이비의 가성비와 몬스터와퍼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 완전히 다른 느낌을 추가한 버거로,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에그 칠리 버거는 단종)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입니다.

(2020/10/19 기준 : 단품 없음, 세트 5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45g, 열량 639kcal, 단백질 30g, 나트륨 1109mg, 당류 9.3g, 포화지방 11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세트 추가금액을 1000원을 기준으로 했을 시 단품 기준 g당 20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02/05 18:40, 2020/10/09 09:35) 총 2회 쳐먹 완료.

 

 

크기가 작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네요 ㄷㄷ

 

 

 

 

속 재료
접사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생양파, 불고기 소스, 치킨 패티, 디아블로 소스, 슬라이스 치즈, 비프 패티, 빵' 입니다.

몬스터 시리즈답게 두 가지의 패티와 디아블로 소스가 들어갔고, 토마토와 베이컨이 빠지면서 불고기 소스가 추가가 된 구성이네요.

 

그래서 소스가 2가지라 맛을 해칠 것이라는 우려는 했지만, 

역시 '가장 쓸데없는 걱정은 버거킹 걱정'이었네요.

 

디아블로 소스의 매콤한 맛과 향이 확 올라오면서 시즈닝 느낌의 불고기 소스 특유의 단맛이 합쳐지며 자극적이면서도 처음 느껴보는 색다른 맛이었네요.

그러면서도 치킨 패티의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비프 패티 특유의 풍미와 불향이 제대로 조화가 이루어 몬스터 시리즈의 느낌을 제대로 살렸고, 토마토가 빠져서 맛의 비중이 높아진 생양파의 알싸함과 양상추의 아삭한 식감으로 물리지 않고 끝까지 맛을 유지한 채로 먹을 수 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치즈는 묻히는 느낌이 많이 났지만 빼는 순간 뭔가 허전한 느낌으로 존재감을 과시했을 정도로 필요 없는 재료가 단 하나도 없이 중심이 잘 잡히는 버거였네요.

 

물론 기존 몬스터 시리즈에 비하면 맛이 다르기도 하면서 조금 떨어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색다르면서 확실한 맛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버거인 것은 확실하네요 ㅎㅎ

게다가 세트가 5900원으로 가성비도 정말 좋은 것도 굉장히 큰 장점이구요.

 

아쉬운 점이 조금 있다면 몬스터 베이비보단 맛이 떨어진다는 정도가 있긴 한데...

뭐 생각해보면 그냥 몬스터 베이비가 너무 사기였던 것 같네요;

진짜 버거킹의 전설적인 버거 그 자체였으니깐요 ㅋㅋ

아가야 이제 좀 일어날 때 안됐니..? 아무리 아기가 잘 때 가장 이쁘다지만 너무 길게 자잖니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맛 (5.0점 만점) : 4.0점 (S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사기다.
재구매 의사 : 당연히 OK!!

총평 : ★★★★


↓다음 글 보기↓

 

33. [버거킹] '바비큐 킹치킨버거' - 기네스와퍼의 소스가 여기에도!?

↓이전 글 보기↓ 32. [버거킹] '불고기 몬스터' - 몬스터에 불고기 소스가 더해진 버거! ↓이전 글 보기↓ 31. [버거킹] '몬스터 X' - 더 거대해지고 더 강렬해진 리얼 몬스터! ↓이전 글 보기↓ 30. [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