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맥도날드

156.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진짜 치즈버거!!

by [REICON] 레이콘 2021. 9. 24.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55. [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 치즈와 패티가 3장씩 ㄷㄷ;

reicon.tistory.com/532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맛 (5.0점 만점) : 4.2점 (S등급)
가성비 : 좋진 않은데...
재구매 의사 : 충분히 있다.

총평 : ★★★★

안녕하세요~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 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패티와 치즈가 무려 3장씩 들어가는 '트리플 치즈버거'를 보았습니다.

정말 치즈버거의 대표라고도 해도 될 정도로 굉장히 맛있고 제대로 된 버거였지만, 그 3장씩 들어가는 버거를 패티 단 한 장으로 뛰어넘는 진정한 치즈버거는 따로 있죠.

그 버거는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입니다!!

(2021/09/24 기준 : 단품 5200원, 세트 67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98g, 열량 535kcal, 단백질 31g, 나트륨 956mg, 당류 10g, 포화지방 13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6.3원)

 

- 주례점(2017/05/27 11:25), 부산구남DT점(2021/08/03 15:05) 등 총 5회 이상 쳐먹 완료.

 

 

누가 밟은 듯(...) 눌려져있는 비주얼이지만, 패티는 너무 커서 옆으로 튀어나올 정도네요 ㄷㄷ;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참깨빵, 케찹, 피클, 양파, 슬라이스 치즈, 쿼터파운더(1/4) 비프 패티, 슬라이스 치즈, 빵'입니다.

커다란 패티 한 장에 치즈가 두 장 들어가는 구성이네요.

 

재료만 봐서는 트리플 치즈버거가 더 낫다는 생각도 들지만!

 

이 버거 또한 정말 제대로 된 치즈버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비프 패티가 워낙 크기에 더블 패티 수준의 풍미가 전체적으로 퍼지는 데다가 피클과 케찹의 새콤함, 그리고 양쪽으로 있는 치즈가 담백함을 극으로 올리며 중심이 정말 잘 잡혀있는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짭쪼름하면서도 새콤하게 톡톡 터졌고, 치즈는 꾸덕한 느낌까지 확실하여 굉장히 맛있었구요 ㅎㅎ

 

게다가 기존의 치즈버거와는 다르게 양파가 확실하게 있는 덕에 패티의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데다가 알싸한 맛으로 더욱 담백하게 잡아주었고, 그 와중에 다시 피클이 터지며 감칠맛까지 제대로 나기도 했네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비중이 큰 패티와 치즈만이 남게 되었는데, 서로 잘 흡착이 되는 덕에 풍미가 죽지 않고 꾸준하게 발산이 되기도 했구요.

 

다른 치즈버거도 그렇지만 그 흔한 양상추가 없다는 점이 호불호가 조금 갈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맥도날드의 치즈버거를 추천드린다면 이걸로 할 정도로 만족스럽고 대단한 버거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트리플 치즈버거도 추천은 드리지만 서로 비교를 하자면, 트리플 치즈버거는 치즈와 패티 위주의 치즈버거였다면 쿼터파운더 치즈는 중심이 잘 잡힌 밸런스형 치즈버거라고 볼 수 있는 정도네요.


커다란 패티가 들어가는 치즈버거인 '쿼터파운더 치즈'.

패티와 치즈가 중심이 되면서도 다른 재료들과의 조합이 너무나도 좋은 밸런스형 치즈버거의 자체이기도 했죠.

그래서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치즈버거라고도 볼 수 있구요 ㅎㅎ

 

그런데 맥도날드는 뭔가 더 시도를 해보고 싶은 건지, 여기서 재료를 추가한 어마어마한 버거도 하나 있습니다.

그 버거를 바로 다음 글에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맛 (5.0점 만점) : 4.2점 (S등급)
가성비 : 좋진 않은데...
재구매 의사 : 충분히 있다.

총평 : ★★★★



↓다음 글 보기↓

 

157. [맥도날드]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 호불호 극강인 더블 치즈버거

reicon.tistory.com/535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