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맥도날드

164.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 훈연의 향과 베이컨이 가득!

by 레이콘 2021. 11. 10.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63. [롯데리아] '블랙오징어버거' - 할로윈을 담은 오징어버거로 부활!

reicon.tistory.com/548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맛 (5.0점 만점) : 4.0점 (S등급)
가성비 : 그저 그렇다.
재구매 의사 : 팔아야 구매를 하지 X발.

총평 : ★★★★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쉬는 동안 신메뉴가 매우매우 많이 나왔는데, 앞의 롯데리아에 이어 이번에는 맥도날드도 한번 보겠습니다.

사실 신메뉴라기보다 재출시인 데다가 또또 단종을 시킨 버거이긴 한데...

맥도날드 개발팀은 정말정말정말정말 일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여튼 이번에는 단종된 버거를 한번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입니다.

(2021/11/10 기준 단종.

단종 전 가격 단품 6400원, 세트 7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69g, 열량 559kcal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3.8원)

 

- 부산구남DT점(2021/10/19 18:40) 총 1회 쳐먹 완료.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이라는 ㅈㄴ 긴 이름을 가진 이 버거는 2019년 말에 나왔던 버거인데, 그나마 다행인 점은 그 시기에 맥날 불매운동을 하고 있었던지라 이번에 나와서 먹은게 처음이라는 점이네요.

근데 할로윈 한정으로 나온 게 고작 재출시라니 나원...

 

확실히 맥도날드 개발팀은 제정신이 아닙니다.

 

 

 

속 재료
패티 위
패티 아래
정면

재료는 '참깨빵, 1955 소스, 양상추, 토마토, 베이컨 2장, 그릴드 어니언, 비프 패티, 바비큐 소스, 빵'입니다.

기존 1955 버거(링크)에서 케찹이 훈연의 향이 나는 바비큐 소스로 바뀌고, 베이컨이 더블로 늘어난 구성이네요.

 

맛은 살짝 업그레이드가 된 정도구요.

 

먹자마자 토마토의 새콤함과 1955 소스 특유의 새콤달달한 맛으로 감칠맛을 자아내며, 비프 패티의 풍미가 담백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그릴드 어니언의 풍미가 특히나 돋보였는데, 단순 그릴의 풍미만 나는 것이 아니라 구운 양파 특유의 달달하고도 담백한 맛이 패티의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까지 하였네요.

정말 맛있어서 이 '그릴드 어니언'만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ㅎㅎ

 

다만 추가된 베이컨이 복불복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가 먹은 버거에서의 베이컨은, 하나는 적당히 구운 베이컨의 풍미와 맛이 나며 또다른 맛을 자아냈지만, 다른 하나는 더럽게 딱딱한 바람에(...) 종이를 뭉쳐서 씹는 듯한 식감과 더불어 베이컨 통채로 뽑혀져버리까지 했었네요.

그래서 '더블 베이컨'을 강조한 버거지만 베이컨의 맛은 더블이 되지 않기도 했구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맛이 조금이나마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특히나 바비큐 소스의 추가로 훈연의 향이 진해졌다는 점이 인상이 깊었던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이상할 정도로 빠르게 단종시킨 것도 인상이 깊구요.

한정 메뉴는 개뿔. 재탕한 주제에.


1955 버거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다시 나온 것은 좋은데, 왜 한정 메뉴로 나온 것인지, 또 왜 한정 메뉴라면 새로운 것이 아니라 재탕밖에 할 수 없는지 정말 개발진들의 자질이 의심되는 수준입니다.

맛은 충분했지만, 아마 이렇게 잘 내고도 욕먹는 곳은 맥도날드 밖에 없을겁니다.

 

그러고보니 맥도날드에서 곧바로 신메뉴를 하나 냈더라구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링크)를 활용한 버거인데... 과연 어떻게 나왔을 지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맛 (5.0점 만점) : 4.0점 (S등급)
가성비 : 그저 그렇다.
재구매 의사 : 팔아야 구매를 하지 X발.

총평 : ★★★★


↓다음 글 보기↓

 

165. [맥도날드]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 - 독특한 맛은 정말 좋은데...

reicon.tistory.com/5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