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버거킹

77.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제대로 된 버거킹 치킨버거!

by [REICON] 레이콘 2021. 3. 12.
반응형

↓이전 글 보기↓

 

76. [버거킹] '불고기 롱치킨버거' - 롱치킨버거를 제대로 살렸지만 결국...

↓이전 글 보기↓ 75. [버거킹] '롱치킨버거' - 처참하기 그지 없는 길다란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74. [버거킹] '통새우와퍼 주니어' - 통새우와퍼의 작은 버전! ↓이전 글 보기↓ 73. [버거킹] '

reicon.tistory.com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정말 좋다!
재구매 의사 : 매콤한 치킨버거는 이걸로!

총평 : ★★★☆

버거킹은 비프 패티의 불맛이 특징인 '와퍼'를 내세워 대체로 비프 패티가 주력이죠.

하지만 앞에 글에서 본 '롱치킨버거'도 그렇듯 치킨 패티를 사용한 버거도 있는데, 이번에는 조금 특이한 치킨버거를 볼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입니다.

(2021/03/12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4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98g, 열량 511kcal, 단백질 23g, 나트륨 1116mg, 당류 3.0g, 포화지방 5.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19.7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09/12 14:30, 2021/03/09 18:35) 총 2회 쳐먹 완료.

 

 

아주 아담한 크기에 치킨 패티가 튀어나와 있는 것이 보이네요.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피클, 뉴올리언스 치킨패티, 마요네즈, 에그번'입니다.

정말 간단한 구성으로, 소스도 롱치킨버거나 킹치킨버거처럼 마요네즈만 들어가는 구성이네요.

 

그렇네요... 왜 하필 마요네즈일까요...

킹치킨버거나 롱치킨버거는 저 망할 마요네즈가 패티의 튀김옷과 만나 느끼한 환장의 조합을 자랑했는데, 왜 이것까지 마요네즈냐구요...

 

먹기 전부터 동공 지진이 아주 요동을 치는데, 그냥 버릴 수는 없으니 한 번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어라?

 

이건 상당히 맛있는데요?

짭짤한 맛과 육즙이 가득한 치킨 패티에 튀김옷이 바삭하게 씹히는데, 시즈닝 같은 느낌의 특이한 매콤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피클의 새콤한 맛과 정말 잘 어울려 독특한 매콤새콤한 맛을 자아내며 시즈닝 맛이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일정하게 나는 덕에, 지금까지 먹어본 적 없는 이 버거만의 색다른 느낌이 굉장히 많이 주기도 했구요.

또한 리뉴얼이 되면서 번이 에그번으로 바뀌고 마요네즈의 양이 줄어들었는데, 그로 인해 더욱 부드러운 느낌과 더불어 패티의 맛을 더욱 담백하게 끌어올려 굉장히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물론 리뉴얼 전에도 충분히 괜찮은 맛이었지만 거기서 쳐낼 것들을 다 쳐내고 가격을 낮춤으로써 경쟁력과 맛을 높였다는 사실은 부정을 할 수가 없네요 ㅎㅎ

 

말이 나온 김에 리뉴얼 전에는 어땠는지, 간단하게 보고 가겠습니다.

 

 

 

2017년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속 재료

지금과는 다르게 에그번이 아닌 꽤나 큰 콘밀번을 사용하였고, 그로 인해 패티가 작아보이는 착시 효과도 있었죠.

게다가 마요네즈는 지금보다 거의 2배 정도로 많은데, 이게 살짝 과한 느낌이 있어서 먹을 수록 맛이 조금씩 떨어지기도 했었구요.

 

그리고 리뉴얼 전이나 지금이나 공통적으로 유의해야 될 점은, 시간이 지날 수록 패티의 튀김옷이 채소의 수분을 흡수하여 바삭함이 줄어드니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버거들도 그렇겠지만, 유독 맛의 저하가 심한 버거이기도 하구요.


버거킹의 특이한 치킨버거인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예전부터 버거킹은 다 좋은데 유독 치킨버거는 잘 만들지 못하였기에 '버거킹 치킨버거는 맛이 없다' 라는 인식이 굉장히 강했는데, 이 버거 하나로 완전히 깨뜨릴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잘 나왔죠.

 

이제 버거'킹'은 치킨버거도 잘 나옵니다.

사실 예전에 통다리 치킨버거라는 굉장한 버거도 나왔었고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했기에, 어떻게 보면 버거킹에서 치킨버거가 잘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더욱 맛있는 버거를 출시하길 믿고 따르겠으며(?), 다음 글에서는 재료가 조금 추가가 된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를 보겠습니다!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정말 좋다!
재구매 의사 : 매콤한 치킨버거는 이걸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78.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업그레이드인가 옆그레이드인가

↓이전 글 보기↓ 77.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제대로 된 버거킹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76. [버거킹] '불고기 롱치킨버거' - 롱치킨버거를 제대로 살렸지만 결국... ↓이전 글 보기↓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