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78.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업그레이드인가 옆그레이드인가

by 레이콘 2021. 3. 15.
반응형

↓이전 글 보기↓

 

77.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제대로 된 버거킹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76. [버거킹] '불고기 롱치킨버거' - 롱치킨버거를 제대로 살렸지만 결국... ↓이전 글 보기↓ 75. [버거킹] '롱치킨버거' - 처참하기 그지 없는 길다란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reicon.tistory.com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나름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그냥 뉴올리언스를 먹을래...

총평 : ★★★

앞의 글에선 특이하고도 맛있는 치킨버거인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재료가 추가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도 있습니다.

(2021/03/15 기준 : 단품 4900원, 세트 5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20g, 열량 571kcal, 단백질 27g, 나트륨 1367mg, 당류 3.6g, 포화지방 7.9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2.3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10/20 18:35, 2021/03/10 18:30) 총 2회 쳐먹 완료.

 

 

기존 뉴올리언스 치킨버거에서 재료가 추가되어 크기가 커졌습니다.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뉴올리언스 치킨패티, 마요네즈, 에그번'입니다.

기존의 뉴올리언스 치킨버거에서 'Bacon(베이컨), Letus(상추 혹은 양상추), Tomato(토마토)'와 슬라이스 치즈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재료들, 그것도 꽤나 괜찮은 재료들로 추가가 되었기에 먹기 전부터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었고, 그렇게 나름 큰 기대를 하고 한 번 먹어봤습니다!!

그리고!!!

 

이거 뭔가 이상한데...?

분명 멀쩡한 재료들이 추가되었고 맛이 없는 것은 아닌데, 기존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보다 맛이 비교적 떨어진다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듭니다.

왜 그런지 먹으면서 느껴보고 골똘히 생각하고는 확실해진 점이, 독특한 맛의 치킨패티의 본연의 맛이 줄어든 것이 컸다는 것이죠.

 

패티는 시즈닝 느낌의 매콤한 맛과 짭쪼름한 맛이 담백하게 퍼지면서 바삭한 식감이 제대로 나는 것이 특징인데, 슬라이스 치즈까지는 괜찮았으나 토마토와 베이컨이 그 고유의 맛을 상당수를 덮어버리며 특색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네요.

토마토는 맛 자체는 새콤하게 다가가 독특한 조합을 잘 살렸지만, 수분이 튀김옷에 스며들어 바삭한 식감을 완전히 죽여버렸죠.

그리고 베이컨은 자체로도 짭짤한 맛이 있는 데다가 패티의 짭쪼름한 맛과 특유의 향이 합쳐지니 풍미가 완전히 죽어버렸고, 그로 인해 그냥 슬라이스 햄(...)을 넣은 것과 같은 맛이 진하게 나며 패티 특유의 시즈닝 맛을 완전히 죽여버렸구요.

 

물론 충분히 맛은 있고 패티 특유의 향이 진한 것이 싫다면 이쪽을 더 선호할 수도 있지만, 재료가 추가가 되면서 기존 특색을 죽였다는 점은 굉장히 아쉬운 점이네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리뉴얼을 하기 전보다는 훨씬 낫다는 정도네요.

 

말 나온 김에 리뉴얼 전의 모습을 잠깐 보고 가겠습니다.

 

 

 

2017년 리뉴얼 전 크기 비교
2017년 리뉴얼 전 재료와 단면

콘밀번을 사용해 크기가 더 커서 그런지 토마토는 2장이 들어갔었죠.

그로 인해 지금보다 수분이 더욱 많아 그냥 눅눅한 식감이었으며, 게다가 빵은 퍽퍽한 식감이 아닌 데도 불구하고 퍽퍽한 느낌이기었기에 그냥 먹을만하기만 한 버거로 다시는 먹을 일이 없었을 정도였었구요.

 

이후 리뉴얼을 한 것을 보면 아마 버거킹 측에서도 이러한 단점들을 인지함과 동시에 가성비가 좋은 버거로 경쟁력을 키우는 쪽으로 간 것 같네요 ㅎㅎ

효과는 굉장했다!


뉴올리언스 치킨버거에서 재료가 추가된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재료가 추가되었지만 패티의 특색을 죽이는 바람에 오히려 맛이 저하가 되었죠.

분명 대중적인 재료들이 들어갔는데 이렇게 되었으니 정말 햄버거 개발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네요;

 

그러고보니 글이 올라가는 오늘,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하나 나왔군요.

다음 글에서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나름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그냥 뉴올리언스를 먹을래...

총평 : ★★★


↓다음 글 보기↓

 

79. [버거킹] '스모키마요 롱치킨버거' - 롱치킨버거가 맛있다니!

↓이전 글 보기↓ 78. [버거킹] 'BLT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업그레이드인가 옆그레이드인가 ↓이전 글 보기↓ 77.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제대로 된 버거킹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