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유한 게임들 (完)/플레이스테이션2

[플레이스테이션2] 소울칼리버 3

by 레이콘 2020. 12. 1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에어 레인저 2

↓이전 글 보기↓ [XBOX360] 그랜드 테프트 오토 5 (Grand Theft Auto 5)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캐슬바니아: 커즈 오브 다크니스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캐슬바니아 ↓이전 글

reicon.tistory.com



[플레이스테이션2] 소울칼리버 3

플레이스테이션2로 이식된 '소울칼리버 3'.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검이나 각종 무기를 들고 싸우는 격투게임입니다.

원작이 아케이드 게임인데도 특이하게 이 버전은 콘솔이 먼저 나오고(!) 이후 아케이드로 역이식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후론 다 콘솔만 냈다

 

 

 

케이스 안 / 케이스 밖
구성품

매뉴얼과 그 당시 기준으로 곧 나올 게임들을 홍보하는 판촉물이 들어있습니다.

 

 

 

 

유쾌한 소울칼리버 도장

또 다른 볼거리로 매뉴얼 안에 '프로젝트 소울 츠시마 다이스케'라는 분이 제작한 '유쾌한 소울칼리버 도장'이라는 만화가 있는데, 꽤나 재미도 있는 데다가 게임의 기본적인 조작법 등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읽어야 될 정도로 유용합니다.

 

 

 

각종 캐릭터에 대한 설명들

다른 내용으로는 인터페이스나 캐릭터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있는데, 정말 아쉽게도 게임을 진행하면서 하나씩 등장하는 히든 캐릭터들의 정보는 없었네요.

 

격투 게임은 워낙 실력이 바닥이라(...) 웬만해선 절대로 하지 않는데, 소울칼리버 만큼은 정말 굉장히 열심히 했었네요.

처음 소울칼리버를 접한 뒤로 매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항상 유심히 봤을 정도였는데, 참 슬프게도 4부터 뭔가 망삘이 오더니 5에서 거하게 말아먹고 시리즈가 끝이나 버렸죠 ㅠㅠ...

 

그리고 그렇게 몇 년간 잊고 지냈는데 갑자기!!

정말 신기하게 6도 출시가 되어서 대회까지 열 정도로 다시 올라오는 것 같더라구요.

엑시엑을 사게 되면 다시 할려나..? 온라인 매칭하면 그냥 쳐발리겠지..? ㅠㅠ...



↓다음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갓 오브 워 2 (빅 히트 시리즈)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소울칼리버 3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테이션2] 에어 레인저 2 ↓이전 글 보기↓ [XBOX360] 그랜드 테프트 오토 5 (Grand Theft Auto 5) ↓이전 글 보기↓ [플레이스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