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버거킹

53. [버거킹] '통새우와퍼' - 진짜 통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와퍼!

by [REICON] 레이콘 2021. 1. 4.
반응형

↓이전 글 보기↓

 

52. [버거킹] '베이컨 치즈와퍼' - 베이컨과 치즈의 환상의 조합

↓이전 글 보기↓ 2020년 햄버거 결산! (Best 5 / Worst 5) ↓이전 글 보기↓ 51. [버거킹] '더블와퍼' - 와퍼에 패티가 2장!! ↓이전 글 보기↓ 50. [버거킹] '몬스터 베이비 XL' - 다시 돌아온 몬스터 베이비

reicon.tistory.com



[버거킹] 통새우와퍼

맛 (5.0점 만점) : 4.6점 (SS등급)
가성비 : 충분히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계속 먹을거다!!

총평 : ★★★★☆

버거킹에서 와퍼의 종류는 굉장히 많죠.

재료만 추가된 와퍼도 있지만, 몬스터와퍼나 콰트로 치즈와퍼처럼 조금 특별한 '프리미엄 와퍼'도 상당수 있죠.

그 중 이름 부터가 빛을 발해 한정 메뉴로 나왔다가 강제로 정규 메뉴로 바뀌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는 어마어마한 와퍼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버거킹 '통새우와퍼'입니다.

본래 '햄버거는 버거킹'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다가 어디에 들어가도 잘 어울리는 사기적인 재료 '통새우'가 들어갔기에 출시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모았고, 출시 후에도 꾸준히 기대를 모으며 판매량이 실로 엄청났죠.

단순히 엄청 잘 팔릴 정도를 넘어서서 감당이 불가능한 수준(!)까지 가다보니,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일시적으로 품절이 되는 사태(!!)까지 나왔을 정도였죠.

기간이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2주~1달 정도로 기억하네요.

 

여하튼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또 얼마나 대단하길래 이런 사태까지 나왔는지 직접 파헤쳐봤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통새우와퍼'.

(2021/01/04 기준 : 단품 6900원, 세트 8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28g, 열량 741kcal, 단백질 34g, 나트륨 984mg, 당류 4.8, 포화지방 15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1원)

 

- 인제대점(2016/7/22 14:05), 부산태화점(2016/07/29 17:30), 부산서부터미널점(2020/12/31 19:00) 등 총 10회 이상 쳐먹 완료.

 

 

햄버거 7개를 포장해갔는데 하필 맨 아래쪽에 깔려있다보니 많이 눌려졌네요;

 

 

 

본래 크기

본래 이렇게 풍성한데 말이죠 ㅠㅠ...

 

 

 

속 재료
통새우 접사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토마토, 통새우 4마리,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 비프 패티, 빵'입니다.

소스가 케첩에서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로 바뀌고 통새우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그리고 그 변화로 인해 최고의 맛을 자랑하구요.

 

먹자마자 패티에서 불향이 올라오는 동시에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의 매콤함이 올라오며, 거기에 토마토의 새콤한 맛이 추가되어 전체적으로 매콤새콤한 맛이 퍼졌습니다.

그리고 통새우가 탱글하게 씹히며 두 가지의 식감이 제대로 나는데, 더블 패티와는 완전히 다른 식감과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며 먹을 수록 계속 당기는 맛으로 아주 정신 없이 먹게 되네요 ㅎㅎ

마무리는 양파와 양상추가 과하지 않게 잡아주었는데, 정말 신기할 정도로 처음에는 맛이 잘 안나다가 양파가 점점 알싸한 맛이 조금씩 섞이며 맛의 중심을 맞춰주었구요.

 

사실상 통새우가 들어갔다는 것 자체로도 충분히 맛을 높이 평가를 할 수 있겠지만, 소스까지 어울리는 맛으로 바뀌어 정말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네요.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통새우의 식감이 워낙 독특하면서도 강조가 되어 참깨빵이 뻑뻑하게 느껴진다는 정도가 되겠군요.


통새우가 추가되어 식감과 맛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통새우와퍼'.

독특한 식감과 풍미로 시작은 한정 메뉴였지만 강제적으로(?) 정규 메뉴로 바뀌는 쾌거를 이룬 버거이기도 하죠.

아니면 단종시켰다간 폭동이 일어날 것(?)을 두려워서 그런지

 

다음 글에서는 작은 버전...을 보기 전에 다른 매장에서 나온 새로운 버거를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버거킹] 통새우와퍼

맛 (5.0점 만점) : 4.6점 (SS등급)
가성비 : 충분히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계속 먹을거다!!

총평 : ★★★★☆


↓다음 글 보기↓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킹] '통새우와퍼' - 진짜 통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와퍼! ↓이전 글 보기↓ 52. [버거킹] '베이컨 치즈와퍼' - 베이컨과 치즈의 환상의 조합 ↓이전 글 보기↓ 2020년 햄버거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