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55.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 간장 불고기 말고 고추장 불고기!

by 레이콘 2021. 1. 11.
반응형

↓이전 글 보기↓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킹] '통새우와퍼' - 진짜 통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와퍼! ↓이전 글 보기↓ 52. [버거킹] '베이컨 치즈와퍼' - 베이컨과 치즈의 환상의 조합 ↓이전 글 보기↓ 2020년 햄버거

reicon.tistory.com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4점 (B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사기다!!
재구매 의사 : 그냥 직화 소불고기버거로...

총평 : ★★★

버거킹에는 불고기버거에서 업그레이드 된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있습니다.

작년 말에 출시가 되자마자 엄청난 이목을 끌었고, 지금까지도 이목을 끌 정도로 굉장히 잘 나온 버거이기도 하죠.

그런데 올해 첫 신메뉴가 비슷하게 또 나왔더라구요.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입니다!!

(2021/01/11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4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78g, 열량 459kcal, 단백질 15g, 나트륨 795mg, 당류 7.4g, 포화지방 7.9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1.9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1/05 19:00) 총 1회 쳐먹 완료.

 

 

아담한 크기지만 패티가 비교적 커서 튀어나오는 모양이네요.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고추장 소스, 직화 소불고기패티, 고추장 소스, 에그번'입니다.

직화 소불고기에서 소스가 바뀐 구성이네요.

 

소스가 바뀐 만큼 맛도 확실히 바뀌었는데, 매콤한 고추장 소스의 맛이 확 올라오며 고추장 불고기의 존재감을 과시하는 맛으로 시작합니다.

몬스터 베이비에 들어가는 트리플 핫 페퍼소스와 비슷한 느낌으로, 그로 인해 에그번의 부드러움과 양파의 알싸함이 잘 어우러지는 매콤한 불고기버거의 느낌이 많이 났네요.

기존의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패티의 식감과 구성은 같을지언정 각각의 특색은 확실히 다른 그런 버거이기도 했구요 ㅎㅎ

 

하지만 문제는 고추장 소스의 맛이 점점 진해지며 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마지막에는 너무 진해져서 다른 재료들이 전부 묻혀버리고 고추장 맛 밖엔 나지 않았네요.

그래서 결국 엄청나게 물리게 되며,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꽤나 실망을 했었던 것 같네요.

 

물론 호불호가 꽤나 타는 맛이라 좋아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론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더 맛있었네요.

불고기는 간장보다 고추장을 좋아하는데 버거는 반대가 되었군요... ㅠㅠ


직화 소불고기버거에서 소스가 고추장 소스로 바뀐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확실한 변화가 있었고 충분히 맛있었지만, 호불호가 갈릴 정도의 강한 맛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기도 했죠.

 

그리고 추가로 하나가 더 출시가 되었는데, 그 버거를 다음 포스팅에서 보겠습니다!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4점 (B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사기다!!
재구매 의사 : 그냥 직화 소불고기버거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56. [버거킹]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 고추장 불고기에 버섯 추가!!

↓이전 글 보기↓ 55.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 간장 불고기 말고 고추장 불고기! ↓이전 글 보기↓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