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롯데리아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by 레이콘 2021. 1. 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킹] '통새우와퍼' - 진짜 통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와퍼!

↓이전 글 보기↓ 52. [버거킹] '베이컨 치즈와퍼' - 베이컨과 치즈의 환상의 조합 ↓이전 글 보기↓ 2020년 햄버거 결산! (Best 5 / Worst 5) ↓이전 글 보기↓ 51. [버거킹] '더블와퍼' - 와퍼에 패티가 2

reicon.tistory.com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충분히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새우버거 먹을 바엔 이걸로!

총평 : ★★★☆

롯데리아에서 신년을 맞이해서 가장 먼저 신메뉴를 하나 내놓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처 :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2021/01/08 기준 : 단품 4500원, 세트 6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08g, 열량 556kcal, 단백질 17g, 나트륨 962mg, 당류 7g, 포화지방 5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1.6원)

 

- 사상점(2021/01/05 18:40) 총 1회 쳐먹 완료.

 

 

더블 패티의 새우버거로, 패티가 사각형인 것이 특징이네요.

 

링크 : 13. [롯데리아] '새우버거' - 이게 그렇게 맛있다고? 얼마나 맛있길래!?

 

 

 

속 재료
패티 사이
단면

재료는 '참깨빵,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양상추, 사각 새우 패티, 타르타르소스, 사각 새우 패티, 타르타르소스, 빵'입니다.

새우 패티와 타르타르소스가 '더블 X2'처럼 더블로 있는 구성이네요.

 

사각형의 패티가 2장인 만큼 패티의 비중이 높아졌는데, 그로 인해 바삭한 식감이 강조가 많이 된 느낌입니다.

첫맛은 엄청 고소하면서도 담백함이 좋았으며, 타르타르소스 특유의 새콤한 맛과 잘 어우러져 새우가스를 먹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구요.

게다가 양상추와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참깨빵과 조화를 이루어, 아삭한 식감과 패티의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잘 잡아 주었구요.

 

기존 새우버거는 소스가 과해서 물리는 맛이 있었는데, 더블 패티인 이 버거는 소스의 비중이 줄어들어 밸런스가 잘 맞아 깔끔한 맛이 났네요.
느끼하다는 생각이 들랑 말랑 할 때 타르타르소스의 새콤함과 양상추, 그리고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특유의 새콤함까지 곁들여져 마치 새우가스를 샐러드와 먹는 듯 느끼한 맛을 잘 중화시키기도 했구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정말 맛은 있는데 딱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이 패티로 더 이상의 맛을 내기엔 한계가 있어 보였고, 새우가스 특유의 고소한 맛이 진하게 퍼지기에 호불호도 조금 있을 것 같았구요.


사각형의 새우 패티를 2장 사용하여 새해부터 승부수를 던진 롯데리아의 '사각새우 더블버거'.

기존의 과한 소스의 비중이 줄어들어 밸런스를 잘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 이상은 올라가기 힘들 것 같은 한계치에 도달한 느낌으로, 앞으로는 새우버거가 나올 때마다 이 버거보다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긴장을 하고 가야 할 것 같네요.

 

2021년을 맞아 다른 곳에서도 신메뉴가 나왔는데, 바로 다음 글에서 그 신메뉴를 하나씩 보겠습니다!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충분히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새우버거 먹을 바엔 이걸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55.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 간장 불고기 말고 고추장 불고기!

↓이전 글 보기↓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킹] '통새우와퍼' - 진짜 통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와퍼! ↓이전 글 보기↓ 52. [버거킹] '베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