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57.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 치즈가 추가된 직화 소불고기버거?

by 레이콘 2021. 1. 1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56. [버거킹]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 고추장 불고기에 버섯 추가!!

↓이전 글 보기↓ 55.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 간장 불고기 말고 고추장 불고기! ↓이전 글 보기↓ 54. [롯데리아] '사각새우 더블버거' - 새우 패티가 사각형!? ↓이전 글 보기↓ 53. [버거

reicon.tistory.com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좋긴 한데 메리트는 없다.
재구매 의사 : 그냥 직화 소불고기버거를 먹을래...

총평 : ★★★☆

앞의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이전에 버거킹에서 비밀리에(?) 출시한 버거들이 있죠.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2021/01/18 기준 : 단품 4200원, 세트 52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90g, 열량 515kcal, 단백질 17g, 나트륨 998mg, 당류 8.3g, 포화지방 10.1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2.1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1/05 19:05) 총 1회 쳐먹 완료.

 

 

치즈가 들어간 것이 잘 보이네요 ㅎㅎ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슬라이스 치즈, 언양식 불고기 소스, 언양식 불고기 패티, 언양식 불고기 소스, 에그번'입니다.

기존 직화 소불고기버거에 치즈가 한 장 추가된 구성이네요.

 

링크 : 41.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맛은 에그번의 부드러움을과 진한 불향으로 시작하며, 달달한 소스가 곁들여진 패티는 떡갈비 같은 쫀득한 식감으로 불고기버거의 끝판 대왕이 무엇인 지 제대로 보여주는 맛입니다.

게다가 맛이 과해지기 전에 마요네즈와 양상추, 그리고 알싸한 양파까지 딱 절제를 해주는데, 마요네즈의 고소함으로 에그번의 부드러움을 증폭시키면서 양파는 패티와 거의 한 몸이 된 듯 흡착이 되어 진짜 '불고기'를 넣은 듯한 맛으로 향을 잡아주어 계속 생각나게 하는 맛이었네요 ㅎㅎ

 

그렇게 정말 맛있고 가성비도 좋고 다 좋은데,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치즈가 추가되어서 치즈의 맛이 어우러지는 불고기버거를 기대했지만, 그 기대와는 다르게 치즈맛이 소스에 완전히 묻혀버려 기존의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차이가 없었네요...

진짜 눈 가리고 먹으면 절대로 구분을 못 할 정도로 똑같을 정도이기 때문에, 그냥 직화 소불고기버거를 먹지 치즈가 추가된 이 버거를 먹을 것 같지도 않구요.


직화 소불고기버거에서 치즈가 추가된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정말 맛있고 다 좋았지만, 예전에 치즈 불고기버거도 있었기에 옵션으로 하나 넣은 건가 싶을 정도로 기존 버거와 차이가 없어서 이 버거만의 메리트가 전혀 없게 되었죠.

 

그런데 버거킹에서 또 다른 직화 소불고기버거를 비밀리에(?) 출시를 했습니다.

그 버거를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좋긴 한데 메리트는 없다.
재구매 의사 : 그냥 직화 소불고기버거를 먹을래...

총평 : ★★★☆


↓다음 글 보기↓

 

58.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 더블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57.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 치즈가 추가된 직화 소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56. [버거킹]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 고추장 불고기에 버섯 추가!! ↓이전 글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