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버거킹

58.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 더블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by [REICON] 레이콘 2021. 1. 22.
반응형

↓이전 글 보기↓

 

57.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 치즈가 추가된 직화 소불고기버거?

↓이전 글 보기↓ 56. [버거킹] '고추장 버섯 소불고기버거' - 고추장 불고기에 버섯 추가!! ↓이전 글 보기↓ 55. [버거킹] '고추장 소불고기버거' - 간장 불고기 말고 고추장 불고기! ↓이전 글 보

reicon.tistory.com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다.
재구매 의사 : 더블 불고기버거는 이걸로!

총평 : ★★★★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2021/01/22 기준 : 단품 6400원, 세트 74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50g, 열량 704kcal, 단백질 24g, 나트륨 1230mg, 당류 10.2g, 포화지방 16.3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25.6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1/07 18:50) 총 1회 쳐먹 완료.

 

 

패티가 두 장인 것이 확실히 보이네요.

 

 

 

속 재료
패티 접사
단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언양식 불고기 소스, 언양식 불고기 패티, 슬라이스 치즈, 언양식 불고기 패티, 언양식 불고기 소스, 에그번'입니다.

패티 두 장 사이에 접착제 역할을 하는 슬라이스 치즈가 있는 구성이네요.

 

그렇게 보기엔 정말 평범한 더블 불고기버거처럼 보이지만,

맛은 더블 불고기버거의 최강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블 패티답게 묵직하면서도 뭔가 둔탁한(?) 식감을 자랑하는데, 그로 인해 소스의 비중이 줄어들어 기존의 있었던 과한 단맛이 완벽하게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딱 맞게 짭짤하면서도 달달한 맛에다가 진짜 불고기의 '불맛'이 강조가 되었고, 진짜 '불고기버거'라는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 버거이자 '더블 불고기버거란 이런 것이다!'라는 점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버거이기도 했구요.

 

치즈는 패티를 붙이기 위한 존재라 맛이 거의 안 나긴 하지만, 나머지 재료들은 제대로인데, 특히 패티의 식감 덕에 에그번의 부드러운 식감이 더욱 강조가 된 데다가 양파와 양상추가 딱 고기 먹을 때 곁들여먹는 야채인 알싸한 맛과 더불어 아삭한 식감이 정말 담백하면서도 물리지 않게 잘 잡아주었구요 ㅎㅎ

 

사실 앞의 글에서 보았던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가 워낙 특색이 없었기에 기대를 전혀 하지 않고 먹은 버거인데, 마치 '가장 쓸데없는 걱정은 버거킹 걱정'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듯이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주었네요.

 

물론 와퍼가 너무 맛있기에 밀리는 점(...)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가장 대중적인 불고기버거를 이렇게까지 끌어올렸다는 점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음 버거로 '고추장 치즈 소불고기버거'나 '고추장 더블 소불고기버거' 이런 것 나오는 건 아니겠지..?


직화 소불고기버거를 더블 패티로 만든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더블 불고기버거 최강자라고 불려도 손색없을 만큼 엄청난 맛을 자랑하였으며, 불고기버거를 극으로 끌어올린 버거 그 자체였죠.

 

버거킹... 도대체 한계가 어디까지일지 정말 궁금할 정도입니다 ㄷㄷ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다.
재구매 의사 :
더블 불고기버거는 이걸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59. [롯데리아] 'T-REX (티렉스)' - 아주 커다란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58.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거' - 더블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57. [버거킹] '직화 치즈 소불고기버거' - 치즈가 추가된 직화 소불고기버거? ↓이전 글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