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프 잇 업/수록곡

[펌프 잇 업] 29. 별이 빛나는 밤 -풀송- (Starry Night -Full Song)

by 레이콘 2021. 1. 2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브레인 파워' - 역대 최악의 해금 조건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28. 풀 문 -풀송- (Full Moon -Full Song-)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27. 별이 빛나는 밤 (Starry Night)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26. 풀 문 (Full Moon) ↓이전 글..

reicon.tistory.com



마마무 (MAMAMOO) - 별이 빛나는 밤 -풀송-

곡명 : 별이 빛나는 밤 -풀송-
아티스트 : 마마무 (MAMAMOO)
BPM : 124
최초 수록 버전 : XX
싱글 난이도 : 12, 17
더블 난이도 : 18

'별이 빛나는 밤 -풀송-'

기존에 수록된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을 편곡 없이 원곡 그대로 수록한 곡이며, 그로 인해 일반적인 곡 보다 길이가 긴 곡이죠.

워낙 명곡인 데다가 기존에 수록되어있던 편곡 버전도 워낙 잘 나왔기에 풀송이 수록된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모두가 호평할 정도로 수록이 잘 된 곡이기도 하구요.

 

풀송 특징 상 채보가 많이 없는데, 싱글부터 차례대로 하나씩 보겠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 -풀송- 싱글 12

'싱글 12'

체감 난이도 : 8 중

 

16비트가 하나도 없는 무난한 구성으로, 사실상 너무나도 쉬운 탓에 엄청난 물렙인 채보입니다.

얼마나 물렙이냐면 "1:18", "2:29", "3:17" 총 3번에 걸쳐서 나오는 사이드(↙↖, ↗↘)와 가운데 발판이 섞인 8비트 구간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체감 난이도가 고작 7밖에 안 될 정도죠.

게다가 8비트 구간마저 몸이 옆으로 틀어지는 구성으로 조금 헷갈릴 뿐, 정말 높게 쳐줘도 난이도 8이 한계일 정도구요.

 

그래서 사실상 펌프 잇 업 최고의 물렙으로 불려도 될 정도로, 난이도 8을 하나라도 클리어했다면 최소 A 랭크는 나올 수 있으니 한 번쯤은 해보시는 것을 추천할 정도입니다.

 

 

 

별이 빛나는 밤 -풀송- 싱글 17

'싱글 17'

체감 난이도 : 17 중상

 

16비트 틀기가 주로 나오는 채보로, 곡이 긴 만큼 특정 부분이 어려운 구성입니다.

"1:18", "2:29", "3:17" 총 3번에 걸쳐서 나오는 16비트 틀기가 관건인데, 계단은 기본에 보폭이 넓은 틀기까지 섞여 나올 정도라 순간적인 난이도가 18에 준할 정도로 어렵게 나오죠.

다만 나머지 구간이 매우 쉬워 그 순간만 어떻게든 버티면 다시 게이지가 가득 차기 때문에 불렙까지는 아니네요.

 

특이사항으로 쉬는 구간에 마치 바람에 '휘~ 휘~ 휘~' 불어오는 것을 표현하려고 했는지, 노트가 굉장히 부드럽게 꿈틀대며(?) 올라옵니다.

 

 

 

별이 빛나는 밤 -풀송- 더블 18

'더블 18'

체감 난이도 : 18 하

 

싱글 17 채보를 더블로 펼친 채보로, 전체적인 구성의 거의 동일합니다.

똑같이 "1:18", "2:29", "3:17" 3번에 걸쳐서 나오는 16비트 틀기가 관건인데, 계단과 하프까지 적절하게 섞여있기에 더블 연습곡으로도 제격일 정도로 잘 나오기도 했구요.

특히 마지막 3번째 폭타는 체력이 거의 바닥인 상태에서 진입하는 데다가 보폭이 큰 연속 계단에 대계단(!)까지 있기에 체력적인 부분도 필요하죠.

 

다만 BPM이 느린 편이라 더블 18의 입문곡 수준으로 쉬운 편이며, 하프에 정말 약하다면 기존 곡의 더블 17보다도 먼저 클리어할 정도로 무난하게 나온 채보이기도 합니다.


이상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풀송-' 채보였습니다.

난이도 표기가 이상하게 된 채보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잘 나온 수준이라 평이 나름 좋았습니다.

 

그리고 펌프 잇 업에는 다른 K-POP도 굉장히 많은데, 그 중 먼저 펌프 잇 업 역사상 가장 특이한 채보로 이목을 끌었던 곡을 다음 글에서 보겠습니다!



↓다음 글 보기

 

[펌프 잇 업] 30. 판매왕 (King of Sales)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29. 별이 빛나는 밤 -풀송- (Starry Night -Full Song)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브레인 파워' - 역대 최악의 해금 조건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28. 풀 문 -풀송- (F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