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97.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 뭔가 많이 아쉬운 더블 치즈버거

by 레이콘 2021. 4. 2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96.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 - 소스가 이상해졌다... 하...

↓이전 글 보기↓ 95. [롯데리아] '핫크리스피 버거' - 매콤한 치킨 패티가 들어간 제대로 된 버거! ↓이전 글 보기↓ 94. [KFC] '더블 마이티버거' - 필렛도 X2, 소스도 X2, 느끼함도 X2! ↓이전 글 보기

reicon.tistory.com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은편.
재구매 의사 : 와퍼 먹자...

총평 : ★★★

버거킹에서 또다른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무려 더블 패티와 세트 4900원인 '올데이킹'이 합쳐진 엄청난 가성비의 버거!!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입니다.

(2021/04/28 기준 : 단품 없음, 세트 4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92g, 열량 499kcal, 단백질 28g, 나트륨 792mg, 당류 5.2g, 포화지방 10.7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세트 추가금을 1000원으로 가정했을 때 단품 기준 g당 약 20.3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4/27 18:40) 총 1회 쳐먹 완료.

 

 

더블 패티의 치즈버거로, 겉으로만 봐서는 와퍼 주니어 약화판 같이 보이는군요.

 

 

 

속 재료
패티 접사
단면

재료는 '참깨빵, 허니 머스타드 소스, 양상추, 양파, 피클, 케첩, 비프 패티, 슬라이스 치즈, 비프 패티, 빵'입니다.

치즈버거의 구성에 양상추와 양파, 그리고 패티 한 장이 더 추가된 구성이네요.

 

어떻게 보면 스태커 2의 작은 버전같이 보이긴 한데,

 

맛은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와퍼와 비슷하기에 맛도 와퍼와 비슷하게 기대를 했지만, 실제로는 많이 다른 맛이 납니다.

케첩과 허니 머스타드 소스의 새콤달달한 조합으로, 정말 흔하디 흔한 맛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패티의 불맛과 치즈의 담백함, 그리고 양파의 알싸함까지 조합은 정말 좋았으나 소스의 맛이 너무나도 강해서 전체적으로 맛이 소스에 묻혀버리기도 했구요.

 

게다가 더블 패티인데도 불구하고 묵직한 식감이 전혀 없었고, 토마토의 부재가 아주 뼈져리게 느껴지기도 했네요.

그리고 빵의 퍽퍽한 식감이 강조가 되는 바람에 다른 버거들에 쓰는 '에그번'을 썼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물론 에그번을 쓰기에는 기존 치즈버거와 너무 많이 차이가 나기에 기존의 참깨빵을 사용한 것 같지만요.

 

그래도 세트 4900원이라는 엄청난 가성비로 승부보는 버거라 차별성은 충분히 있고, 이렇게 다른 방향으로 시도를 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계속 제자리에만 있기 보단 여러가지 방면으로 시도를 하면서도 접근성을 좋게 함으로써 또 한 발 나아갈 수 있겠죠 ㅎㅎ 물론 매장 직원들은 죽어난다


버거킹만의 더블 치즈버거인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기존 와퍼와 비교하면 맛은 한참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대신 가성비가 좋은 차별성을 두어 존재감을 심어놨죠.

 

그런데 버거킹 신메뉴는 이 버거 말고도 더 있습니다.

아무런 예고도, 홍보도 없이 아주 비밀리에(?) 출시한 버거로, 그 버거를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은편.
재구매 의사 : 와퍼 먹자...

총평 : ★★★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02:21 햄버거 후기 글이 올라옵니다.

다음 글 2021/04/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