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맥도날드

131. [맥도날드] '슈비버거' - 새우와 비프의 조합이자 슈슈버거의 완성형

by [REICON] 레이콘 2021. 7. 1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30. [맥도날드] '슈슈버거' - 새우 패티가 들어간 버거인데...

reicon.tistory.com/470



[맥도날드] 슈비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보통.
재구매 의사 : 버거킹 아빠상어 새우버거 먹고싶다.

총평 : ★★★☆

맥도날드의 버거 중 새우 패티를 사용한 버거로는 '슈슈버거'가 있죠.

그리고 어니언 후라이와 조합하여 최근에 나온 버거로 '슈니언버거'가 있구요.

 

링크

130. [맥도날드] '슈슈버거' - 새우 패티가 들어간 버거인데...

129. [맥도날드] '슈니언버거' - 슈림프(새우) 패티와 어니언 후라이의 조합

 

그리고 새우 패티를 비프 패티와 조합한 더블 패티 버거이자 슈슈버거의 완성형인,

 

 

 

출처 :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맥도날드 '슈비버거'가 있습니다.

(2021/07/18 기준 : 단품 5500원, 세트 70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69g, 열량 563kcal, 단백질 21g, 나트륨 957mg, 당류 15g, 포화지방 5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0.4원)

 

- 부산구남DT점(2015/08/07 21:25 미니언 슈비버거, 2021/07/12 19:10), 김해삼정DT점(2016/10/07 17:00 리뉴얼 전) 총 3회 이상 쳐먹 완료.

 

 

비프 패티가 살짝 보이네요.

 

 

 

속 재료
패티 사이
단면

재료는 '참깨빵,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 양상추, 토마토, 비프 패티, 다진 양파, 비프 패티,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 빵'입니다.

두 가지의 패티가 들어가며, 존재감이 없는 다진 양파도 들어가는 구성이네요.

그리고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콘밀번에서 참깨빵으로 바뀌었구요.

 

그 당시 기준으로 상당히 맛있었던 '슈슈버거'와 동시에 출시되었는 데다가, 정규 메뉴로 나오기 전 '미니언 슈비버거'라는 버거로 출시했을 때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기대치가 꽤나 높았었네요 ㅎㅎ

그리고 아주 당연하게도 먹자마자 바로 맥도날드의 최애버거이자 원톱으로 거듭나기도 했었구요.

 

 

그런데 5년이 지난 지금은!

병X의 제왕이 된 맥도날드를 마주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과연 이 슈비버거는 얼마나 개박살이 났을지 긴장감이 맴돌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버거를 마주하게 된 이상 선택지는 하나밖에 없었고, 그렇게 한 입 먹었는데!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충분히 맛있네요!?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딱 여기서 나오는 것 같네요.

아무리 병X의 제왕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본래 엄청 맛있었던 것은 충분히 평균 이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새우 패티의 바삭한 식감에 비프 패티가 더해져 조금은 묵직한 느낌도 있었는데, 특이하게도 참깨빵의 부드러운 식감까지 총 3가지의 식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새우살은 비프 패티의 식감과 겹쳐진 것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하였지만, 맛의 조합이 담백하면서도 두 가지의 풍미가 느껴지기도 했구요.

그리고 소스의 비중은 조금 낮아지긴 했지만 매콤한 맛이 조금씩 올라와 느끼함이 전혀 없었구요.

 

다만 토마토와 다진 양파는 존재 자체가 지워져버렸고, 양상추는 음... 왜 상태가 이따구인지 모르겠네요.

특유의 아삭함도 없고 그냥 소스의 버무려져 눅눅한 느낌이네요.

게다가 가장 치명적인 단점으론, 매우 비슷한 구성에 더욱 맛있고 저렴한 버거킹 '아빠상어 새우버거'가 있는 이상 이 버거가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이구요.

 

링크 : 84. [버거킹] '아빠상어 새우버거' - 두 가지의 패티로 업그레이드 된 새우버거!?

 

본래 훨씬 맛있었는데...

입맛이 바뀐거라고 하기엔 다른 곳의 버거들은 다 일정해서 아닌 것 같고...

정말 맥도날드는 아직 한참 멀은 것 같다...

 


새우 패티와 비프 패티, 총 2가지의 패티를 조합한 '슈비버거'.

슈슈버거의 완성형이자 더블 패티를 잘 살린 맥도날드 원탑 버거가 될만한 버거이기도 하죠.

그렇게 지금도 굉장히 맛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지만, 예전의 그 더더욱 맛있었던 때가 너무 그리운 것은 매우 화나면서도 아쉬운 점이기도 하네요.

 

그런데 이제 맥도날드가 본격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 신경을 많이 쓰는지, 그새 또 신메뉴가 하나 나왔더라구요.

그럼 일단 그 버거를 먼저 보기 전에, 다음 글에서 먼저 치킨 패티를 사용한 버거 하나를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 슈비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보통.
재구매 의사 : 버거킹 아빠상어 새우버거 먹고싶다.

총평 : ★★★☆


↓다음 글 보기↓

 

132.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 매콤한 맛의 치킨버거이자 맥도날드 대표 버거!

reicon.tistory.com/476

 

반응형

댓글2

  • PM 2021.07.18 08:07

    정말 다른건 몰라도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서 맥도날드는
    버거 안에 들어가는 야채(양상추, 토마토)의 상태는 확실히 떨어지는것 같아요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