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 후기 - 블랙몬스터와퍼!?

by 레이콘 2024. 9. 12.
반응형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 후기

2024/09/12 기준


버거킹 신메뉴가 출시됐습니다!!

 

안녕하세요~ 햄버거를 좋아하는 '레이콘 햄버거'입니다!

2024년 8월 29일,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가 출시되었더라구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버거킹이라 안 갈 수가 없었고, 그렇게 출시되자마자 버거킹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떻게 나왔는지 확실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반응형

 


크기 및 영양정보

 

 

버거킹 신메뉴 '두툼버거'!!!

(2024/09/12 기준 : 단품 12500원, 세트 14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62g, 열량 986kcal, 단백질 52g, 나트륨 1923mg, 당류 14g, 포화지방 18g

 

두툼버거의 어원은 '두툼하다'와 넷플릭스 영상 시작 시 나오는 '투둥!' 하는 소리를 뜻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재료 및 구성

 

 

재료는 '블랙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디아블로 소스, 시즈닝 치킨패티, 베이컨, 비프 패티, 블랙번'입니다.

 

치킨패티와 비프패티가 들어간 더블 패티인 데다가 디아블로 소스 구성에 블랙번의 구성으로, 마치 몬스터와퍼(링크)와 블랙바비큐와퍼를 섞어놓은 것만 같네요 ㄷㄷ;


반응형
평가 및 후기
몬스터와퍼의 다른 버전

 

 

일단 먹자마자 확 올라오는 전체적인 풍미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비프 패티는 불맛이 확실히 나는 데다가 블랙번 특유의 진득한 느낌, 그리고 거기에 디아블로 소스가 매콤하게 치고 들어오며 베이컨과의 조합이 되면서 감칠맛까지 완벽했구요.

 

번의 차이도 있지만 무엇보다 치킨 패티의 변화로 몬스터와퍼와 차이점을 뒀는데, 이 점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바삭한 튀김옷에 육즙 가득한 살코기는 그 무엇보다 완벽을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시즈닝으로 매콤한 맛을 냈기 때문에 혼자 맛이 튀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더라구요.

그래서 '두툼버거'만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기존의 완성형인 버거를 억지로 수정했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구요.

 

물론 그렇다고 할지라도 두툼버거만의 특징은 확실히 잡았기에 충분히 잘 나온 버거라고 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퍼랑 비슷하면서도 차이점이 확실하기에 취향에 따라 갈릴 수도 있다는 점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치명적인 단점을 하나 꼽자면, 바로 '가격'입니다.

단품이 무려 12500원(!)이나 하기 때문에 햄버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구매가 망설여질 정도죠.

물론 양이 꽤나 많고 맛이 보장되어 있는 덕에 가성비가 안 좋은 정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지도 않다는 점 또한 단점으로 다가오기도 하구요.

 


마치며

 

이번 신메뉴도 꽤나 잘 나왔지만, 확실한 것은 버거킹은 가면 갈수록 가격이 천장을 뚫고 나가는 것 같아서 조금은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세트 1만원이 최대치였지만 시간이 흘러 자연스레 넘더니, 이제는 두툼버거처럼 단품 자체로도 1만원이 넘어가는 메뉴가 꽤나 나오고 있구요 ㅠㅠ

물론 맛은 평타 이상을 넘어서 상위권에 속하는 버거가 많긴 하지만, 너무 매니아층만 노리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다른 메뉴들, 또 버거킹 신메뉴로는 어떤 것이 나올지 기대하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버거킹] 두툼버거

맛 : 4.6점 (SS등급)
가성비 : 3.5점
(가격과 양이 비례하지만 그래도...)
재구매 의사 : 4.0점
(몬스터와퍼를 더 선호해도 몇 번 정도는?)

총점 : 4.0점
블랙번과 비프 패티 조합의 환상적인 풍미.
시즈닝 치킨패티는 맛이 좋지만 너무 많이 튀어서 호불호가 갈린다.
가격으로 인한 진입장벽이 높은 것은 치명적인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