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버거킹

21. [버거킹] '기네스 머쉬룸와퍼' - 역대 최강의 콜라보에 버섯까지 들어갔다!

by [REICON] 레이콘 2020. 9. 11.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0. [버거킹] '기네스 와퍼' - 세계 최대의 흑맥주와 콜라보한 엄청난 버거!!!

↓이전 글 보기↓ 19. [버거킹] '더 콰트로치즈 X' - 4가지의 치즈가 두툼한 패티와 만났다! ↓이전 글 보기↓ 18. [버거킹] '더 콰트로치즈' - 치즈번으로 업그레이드 된 콰트로 치즈와퍼 ↓이전 글

reicon.tistory.com

 



[버거킹] 기네스 머쉬룸와퍼

맛 (5.0점 만점) : 4.5점 (SS등급)
가성비 : 이것 만큼은 좀...
재구매 의사 : 워낙 맛있어서 충분히?

총평 : ★★★☆

앞에 '기네스와퍼'에 이어서 나머지 하나도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기네스 머쉬룸와퍼'!!

(2020/09/11 기준 - 단품 8900원, 세트 9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23g, 열량 764kcal, 단백질 37g, 나트륨 1132mg, 당류 13.7g, 포화지방 13.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7.6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08/31 18:45), 부산주례점(2020/09/08 22:05) 총 2회 쳐먹 완료.

 

 

 

 

속 재료
버섯 부분 접사
단면

재료는 '기네스 블랙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생양파, 콰트로 머쉬룸(새송이, 양송이, 백만송이, 포토벨로), 기네스 바비큐 소스, 비프 패티, 기네스 블랙번'입니다.

콰트로 머쉬룸 시리즈처럼 4가지의 버섯이 들어간 것이 특징으로, 버섯의 향이 깊게 나서 훨씬 맛있을 것 같은데..!

취향을 꽤나 타는 버거네요.

 

기존 기네스와퍼는 베이컨이 소스를 흡수하여 더욱 담백하면서도 질긴 식감이 줄어들었는데, 이 버거는 반대로 버섯이 소스를 흡수하여 베이컨 자체의 맛과 살짝 질긴 식감이 강조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새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났던 소스의 비중이 줄어들고 다른 재료들의 비중이 올라갔는데, 특히 베이컨이 소스와 분리하여 독립적으로 맛이 많이 났었네요 ㄷㄷ

추가된 버섯은 처음에는 맛이 나지 않아서 굉장히 실망스러웠지만, 마치 '아직 한 발 남았다'를 외치듯이 뒤늦게 올라오며 풍미 깊은 맛이 인상적이기도 했구요 ㅎㅎ

그래서 베이컨 고유의 맛을 좋아한다면 최애버거로 올라갈 수 있을 정도며, 반대로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기존의 기네스와퍼보다 별로일 수도 있을 것 같았네요.

 

다만 그 버섯의 추가로 인해 베이컨을 제외한 다른 재료들의 입지가 줄어들었는데, 특히 양파는 그냥 묻히듯이 지나가서 구성에서 빠진다고 해도 차이점을 못 느낄 정도였네요.

또 베이컨의 식감이 강조된 탓에 한 입 먹을 때마다 베이컨이 하나씩 통채로 빠지는 기현상도 일어났구요(...).

 

그리고 치명적인 단점으론... 가성비가 너무 바닥을 칩니다.

워낙 큰 곳이랑 콜라보를 해서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긴 하겠지만, 다른 버거들에 비해 가성비가 너무 안 좋아서 재구매를 하기에 크게 망설여지는 부분이라 아쉽기도 하구요...

물론 맛은 정말 좋다는 점은 바뀌지 않겠지만요 ㅎㅎ

 


정말 의외의 콜라보였지만 성공적으로 잘 만들어낸 '기네스와퍼'와 '기네스 머쉬룸와퍼'.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제품들을 기대하며, 언젠간 기네스 흑맥주를 파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법적 제약이 너무 커 ㅠㅠ


[버거킹] 기네스 머쉬룸와퍼

맛 (5.0점 만점) : 4.5점 (SS등급)
가성비 : 이것 만큼은 좀...
재구매 의사 : 워낙 맛있어서 조금은?

총평 : ★★★☆


↓다음 글 보기↓

 

22. [버거킹] '치즈와퍼 주니어' - 사기적인 맛 치즈와퍼의 축소판!

↓이전 글 보기↓ 21. [버거킹] '기네스 머쉬룸와퍼' - 역대 최강의 콜라보에 버섯까지 들어갔다! ↓이전 글 보기↓ 20. [버거킹] '기네스 와퍼' - 세계 최대의 흑맥주와 콜라보한 엄청난 버거!!! ↓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