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프 잇 업 (土)/수록곡

[펌프 잇 업] 43. 치킨 윙 -숏컷- (Chicken Wing -Short Cut-)

by [REICON] 레이콘 2021. 5. 6.
반응형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2. 치킨 윙 (Chicken Wing)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1. 파이널 오디션 에피소드 1 (Final Audition Episode 1)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0. 파이널 오디션 3 -숏컷- (Final Audition 3 -Short Cut-) ↓이전 글 보기↓ [펌프..

reicon.tistory.com



치킨 윙 -숏컷- (Chicken Wing -Short Cut-)

곡명 : 치킨 윙 -숏컷-
작곡 : 반야 프로덕션
BPM : 200
곡 길이 : 1분 0초
최초 수록 버전 : Fiesta
싱글 난이도 : 20
더블 난이도 : 14

'치킨 윙 -숏컷-'.

기존의 '치킨 윙'을 1분 내외로 짧게 편곡한 것으로, 마치 본래 있던 곡인 마냥 굉장히 깔끔하게 편곡이 된 곡이기도 하죠.

채보는 단 2개밖에 없는데, 싱글부터 차례대로 보겠습니다.


치킨 윙 -숏컷- 싱글 20

'싱글 20'

체감 난이도 : 21 ()

 

고속 트릴이 주로 나오는 채보입니다.

빠른 BPM을 이용한 고속 트릴이 자주 나와서 체력이 은근히 많이 드는데, 특히 "0:34"부터 시작되는 무려 20초가량의 틀기와 폭타는 난이도 20을 넘어서는 수준이기도 하구요.

게다가 단순 트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이드와 몸이 틀어진 상태로 하는 틀기도 있으며, 이후 폭타와 롱잡 트릴까지 아주 복합적으로 다리 힘을 빼놓죠.

 

그래서 숏컷이지만 체력이 굉장히 많이 들며, 트릴에 쥐약하다면 22 이상으로도 느낄 수 있는 불렙이자 개인차 채보이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으론 "0:43"부분은 롱노트가 아닌 24비트 트릴이므로 누르고 있다간 게이지가 확 썰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치킨 윙 -숏컷- 더블 14

'더블 14'

체감 난이도 : 15 중

 

8비트 틀기 위주로 나오는 채보입니다.
16비트는 전혀 나오지 않지만 BPM이 200으로 매우 빠른 데다가 체중이동과 게다리까지 복합적으로 나와서 체력과 기술을 필요로 하며, "0:34"부터 20초간 나오는 폭타에는 대계단까지 나오는 등 난이도에 비해 어려운 불렙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가장 주의할 점으론, 맨 마지막 노트는 일반 노트로 올라오지만 밟는 순간 롱노트로 바뀌므로 절대로 떼시면 안 됩니다!!
이걸 모른 상태로 했다간... 저처럼 당하게 될겁니다 ㅠㅠ 망함


이상 '치킨 윙 -숏컷-'의 채보를 보았습니다.

원곡에서도 그랬듯이 싱글에서는 고속 트릴이 나왔지만, 더블은 오히려 16비트가 없이 8비트 위주로만 나오는 채보만 있는 것이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사실 숏컷이라는 것이 채보가 정말 특이하거나 특출나게 더럽지 않는 한 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곡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조금 신경을 써서 채보가 조금이라도 추가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월광과 스위트로닉은 TOP3 에도 올라간 건 함정 이게 다 브파 때문이다

 

그런데 이곡의 원곡인 '치킨 윙'이 그렇게 인기가 있는 곡은 아니지만, '파이널 오디션 에피소드 1'와 리믹스가 되어 원곡보다 더 유명한 곡이 하나 있습니다.

그 리믹스 곡을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다음 글 보기↓

 

 

[펌프 잇 업] 44. 엑스트라 반야 리믹스 (EXTRA BanYa Remix)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3. 치킨 윙 -숏컷- (Chicken Wing -Short Cut-)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2. 치킨 윙 (Chicken Wing) ↓이전 글 보기↓ [펌프 잇 업] 41. 파이널 오디션 에피소드 1 (Final..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