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맘스터치

166.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 치킨버거' - 훈연의 향을 잘 살렸지만...

by 레이콘 2021. 11. 17.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65. [맥도날드] '스파이시 맥앤치즈 버거' - 독특한 맛은 정말 좋은데...

reicon.tistory.com/559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6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굳이 이걸 먹진 않을듯.

총평 : ★★★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요즘 안 좋은 의미로 가장 핫한 곳이 있죠.

바로 '맘스터치'인데, 그 핫한 일은 일단 뒤로 하고 그보다 몇 주 전에 나온 버거를 먼저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 치킨버거'입니다.

(2021/11/17 기준 : 단품 5300원, 세트 73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85g, 열량 602kcal, 단백질 33g, 나트륨 1419mg, 당류 9g, 포화지방 10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18.6원)

 

- 모라덕포점(2021/10/14 18:55) 총 1회 쳐먹 완료.

 

 

맘스터치답게 버거가 정말정말 크네요;

 

 

 

속 재료
패티 위
정면

재료는 '참깨빵, 딜피클 소스, 양파, 양상추, 베이컨, 딥치즈 소스, 바베큐 소스, 치킨 통살 패티, 빵'입니다.

소스가 무려 3가지가 들어가고 베이컨이 섞여있는 구성이네요.

 

이름부터 '텍사스'가 들어가기게 베이컨과 더불어 훈연의 향을 강조한 듯 싶었고,

 

그리고 확실하게 훈연의 향이 강조된 버거입니다.

 

바베큐 소스의 향과 베이컨의 향이 정말 강해서 전체적으로 훈연의 향이 진하게 퍼지며 시작을 했고, 마치 '이것이 텍사스의 맛이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훈연의 향이 처음부터 끝까지 맴돌았습니다.

살짝 데리야끼 소스와도 비슷하면서도 베이컨 특유의 맛과 향이 섞이며 깊은 풍미를 자랑했고, 거기에 딥치즈 소스와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통살의 패티와 어우러져 담백하고도 진한 감칠맛이 퍼지기도 했구요.

그리고 위쪽 번에 있는 딜피클 소스의 맛이 새콤하면서도 강하게 다가와 양상추와 양파의 존재감을 확실히 살려주었는데, 그냥 피클과 마요네즈를 넣었을 때보다도 새콤한 맛이 더욱 돋보였을 정도였네요.

 

다만 이런 완벽할 것 같은 조합에 치명적인 단점도 있었는데, 정말 의외로 훈연의 향이 가득한 베이컨이었습니다.

바베큐 소스의 향도 강한데 베이컨 향까지도 강해서 처음엔 조합이 좋지만 패티의 맛이 빠르게 묻혀졌으며, 딜피클 소스로 양상추와 양파는 살았으면서도 소스의 맛이 강하다보니 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했네요.

게다가 베이컨의 식감이 진짜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최악이었는데, 진짜 단도직입적으로 설명드리자면 버거 안에 마분지를 2장 정도 끼워 넣으면 이런 식감이 날 것만 같이 마지막 1mm가 굉장히 딱딱했습니다.

농담이 아니라 처음 한 입 먹자마자 버거 안에 이물질이 들어갔나 의심을 했을 정도니 정말 말 다했죠.

 

 

뭐 그래도 충분히 맛있긴 해서 평균은 하는 것 같네요.

다만 맘스터치에는 훨씬 좋은 버거들이 많기에 우선순위가 멀어져 재구매는 하지 않겠지만요.


텍사스 느낌의 훈연의 맛을 진하게 넣은 '텍사스 바베큐 치킨버거'.

맛은 충분히 괜찮았지만, 맛을 살린 베이컨이 오히려 단점으로 다가온 데다가 다른 출중한 버거들에 밀려서 추천할 정도는 아닌 버거이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처음에도 언급을 했듯, 요즘 맘스터치가 참 논란이 많죠.

각종 루머와 우려되는 일들이 터지다가 이번에 제대로 터지게 되었는데, 일단 지금 당장 짚고 넘어가기에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 또한 많기에 시간이 흐른 뒤에나 봐야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점주 찾아가서 한 말 중에 반박 기사를 내면 된다는 말은 음...

 

자세한 것은 시간이 흐른 뒤에 확실히 정리를 하도록 하고, 일단 다른 곳의 신메뉴도 바로 보겠습니다.

동일하게 사모펀드 기업으로 넘어갔지만, 과연 잘 나왔을지, 아니면 같은 길을 걸을지 말이죠.

맘스터치는 리얼비프버거로 폭망했다(링크)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맘스터치] 텍사스 바베큐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6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괜찮은 편.
재구매 의사 : 굳이 이걸 먹진 않을듯.

총평 : ★★★


↓다음 글 보기↓

 

167. [버거킹] '화이트 갈릭와퍼' - 버거 KING 일까, 아니면 뻑킹일까.

reicon.tistory.com/57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