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맥도날드

206.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 리코타 치즈가 제대로!

by 레이콘 2022. 4. 20.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05. [버거킹] '비프 & 슈림프버거' - 슈림프버거에 비프 패티 추가!

reicon.tistory.com/721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총 7개의 버거킹 신메뉴도 다 봤겠다, 이번에는 드디어 맥도날드의 신메뉴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도날드의 신메뉴는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입니다.

(2022/04/20 기준 : 단품 6500원, 세트 78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60g, 열량 616kcal, 단백질 25g, 나트륨 1209mg, 당류 14g, 포화지방 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25원)

 

- 부산구남DT점(2022/04/13 18:20) 총 1회 쳐먹 완료.

 

 

일단 확실한 점은, 얼마나 대충 쳐만들었는지 소스가 아주 개판이 되어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밖에 못 만드는 지 참으로 궁금하네요.

 

 

 

속 재료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아라비아따 소스, 리코타 치즈, 베이컨, 상하이 치킨 패티, 빵'입니다.

이름 그대로 아라비아따 소스와 리코타 치즈, 그리고 치킨 패티가 들어가네요.

 

굉장히 오랜만에 리코타 치즈가 들어가는데,

 

 

 

출처 :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예전에, 무려 6년 전인 2016년에 '리코타 치즈 상하이 버거'로 한 번 선보인 적이 있었습니다.

2016 리우 올림픽 기념으로 몇 가지 후보를 내세운 뒤 투표를 하여 출시를 한 것인데, 문제는 이 버거의 맛이 정말 처참했었고, '리코타 치즈는 치킨 버거에 어울리지 않는다'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었죠.

 

그런데 망할 맥도날드는 또다시 리코타 치즈를 치킨버거에 넣고 있으니 참으로 충격적이지 않을 수가 없었죠.

그래서 굉장히 먹기가 싫었지만, 그래도 '아라비아따 소스'도 들어가는 데다가 이 망할 블로그를 한 이상 운명은 정해져있었죠.

여튼 그렇게 한 입 먹었는데...!!

 

이번에 나온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는 꽤나 괜찮은 맛이네요..?

 

확실한 점은 '아라비아따 소스'가 정말 신의 한 수 였는데, 칠리 소스와 비슷하면서도 특유의 새콤달달한 맛이 전체적으로 맛을 잡아줬네요.

리코타 치즈와도 정말 잘 어울렸는데, 특유의 질퍽거리는 식감과 담백고소한 맛은 유지하면서도 느끼함이 없이 깔끔하게 다가왔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리코타 치즈를 굉장히 싫어하는데도 불구하고 리코타 치즈가 정말 맛있게 느껴졌을 정도인 데다가, 이상하게 느꼈던 질퍽한 식감도 묵직한 식감으로 다가오게 되었을 정도로 좋았구요.

 

치킨 패티는 매우 익숙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후기 링크)와 동일한 패티로, 바삭한 튀김옷에 매콤한 향이 은은하게 퍼졌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아라비아따 소스가 가미된 리코타 치즈 특유의 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자랑하였고, 리코타 치즈를 치킨 버거에 정말 잘 부합시킨 맛이라고도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이렇게 전체적으로 충분히 맛있고 괜찮은 버거이지만, 문제는 받자마자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재료가 너무나도 개판으로 되어있습니다.

단순 개판 정도가 아니라 처음 받을 때부터 이미 직사각형의 모양이며, 먹으면서도 온갖 폭발과 참사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을 정도라서 '정말 이따구로밖에 안 될까'라는 생각이 수도 없이 들 정도였네요.

그리고 아라비아따 소스가 없는 부분을 먹게 되면 맛이 이상해지는 것은 둘째치고, 그냥 쓱 뽑혀버리는 베이컨은 정말 존재 이유를 알 수가 없네요.

맛은 혼자 짠 데다가, 다른 재료와도 전혀 어울리지 않으면서 오히려 맛을 이상하게 변질시키는데 말이죠.

 

그래도 리코타 치즈를 치킨 버거에 잘 소화시켜서 충분히 괜찮은 버거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확실하고, 가격대가 조금 높아서 두 번은 안 먹겠지만 조금만 저렴하다면 몇 번이나 더 찾을 정도로 나름 만족을 했던 버거였습니다.


치킨버거에 리코타 치즈와 아라비아따 소스가 들어간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리코타 치즈를 정말 잘 스며들게 한 진정한 리코타 치킨버거로, 가성비만 조금 괜찮다면 충분히 몇 번이든 더 찾을만한 버거죠.

 

치킨버거라고 하니 다른 치킨버거가 또 생각나는데, 마침 한참됐지만KFC에서도 신메뉴가 나왔더라구요.

다음 글에서 그 KFC의 신메뉴를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7점 (A등급)
가성비 : 그닥.
재구매 의사 : 가성비좀 어떻게 한다면... 

총평 : ★★★☆
아라비아따 소스의 매콤달달한 맛이 일품.
호불호 갈리는 리코타 치즈를 잘 스며들게 한 치킨버거.
가성비가 아쉽지만 맛은 훌륭하다.


↓다음 글 보기↓

 

207. [KFC] '핫치즈 징거버거' - 다시 돌아온 마일드 핫 징거버거!

reicon.tistory.com/7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