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214.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 디아블로 소스로 잘 살렸을까?

by 레이콘 2022. 5. 18.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13. [버거킹]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 - 도넛 모양의 치킨 패티가 들어간 버거!?

reicon.tistory.com/747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도넛 모양의 치킨 패티를 사용한 버거킹의 신메뉴를 보았습니다.

바삭한 식감은 좋았지만, 전체적으로 퍽퍽한 데다가 맛을 잡아주는 재료가 없어서 '버거킹의 치킨버거는 별로다'라는 생각을 더욱 각인시켜주었죠.

 

그런데 그 버거에서 소스가 추가된 버거인 버거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입니다.

(2022/05/18 기준 : 단품 4900원, 세트 5900원, 라지세트 66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09g, 열량 513kcal, 단백질 27g, 나트륨 856mg, 당류 2.5g, 포화지방 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3.4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2/05/14 14:00) 총 1회 쳐먹 완료.

 

 

역시나 패티의 두께가 큰 것이 잘 보이는군요.

 

 

 

속 재료
패티 아래
정면

재료는 '에그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디아블로 소스, 도넛 치킨 패티, 에그번'입니다.

기존의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에서 디아블로 소스가 추가가 되었고, 피클이 빠진 구성이네요.

 

그래도 다행히 버거킹 최고의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가 들어갔기에, 그래도 괜찮을 것이라는 기대는 되었네요.

디아블로 소스를 사용한 버거로 '몬스터와퍼'(후기 링크)'몬스터 X('후기 링크), '더블 오리지널 디아블로'(후기 링크) 등 대체로 엄청난 버거들이 나오기도 하니깐요.

물론 '디아블로 킹치킨버거'(후기 링크)처럼 그래도 살리지 못했던 버거도 있는 만큼 과연 괜찮을지 우려도 되었지만요.

 

여튼 그렇게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면서 한 입 먹었는데!

 

소스가 사기인 것은 맞지만 결국 패티가 문제네요.

 

먹자마자 디아블로 소스의 맛이 확 들어오는데,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가 끝인데, 도넛 치킨 패티가 버거에 단독으로 넣기에는 부적합한 재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왜냐하면 소스가 없이 들어가면 정말 바삭하지만 퍽퍽한 식감으로 물리는 맛을 잡아주는 것이 없고, 이 버거처럼 소스가 들어가면 바삭한 식감이 많이 죽기 때문이죠.

게다가 그 소스조차도 맛이 고르게 나는 것도 아닌 데다가 맛이 정말 금방 빠져버리고, 소스 맛이 빠지는 순간 기존의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와 맛이 유사해져서 또다시 금방 물리게 되구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소스 말고는 정말 아무것도 없는 버거로, 그나마 장점 하나를 뽑자면 가성비 정도가 될 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 기대를 했건만, 그냥 사이드인 '도넛 치킨'만 팔고 버거들은 단종시키는 것이 낫다는 생각밖에 들진 않네요.


도넛 모양의 치킨 패티에 디아블로 소스를 곁들인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디아블로 소스를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살리지 못 했으며, 패티가 버거에 단독으로 쓰이기엔 부적합한 재료라는 느낌만 들게 하였죠.

 

그런데 버거킹에서는 이미 그것을 알고 있었는지, 단독이 아닌 다른 패티와 같이 사용한 버거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럼 그 버거는 과연 어떨지,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맛 (5.0점 만점) : 3.2점 (B등급)
가성비 : 세트로 하면 꽤나 좋은 편.
재구매 의사 : 전혀 없다.

총평 : ★★☆
디아블로 소스를 넣고도 살리지 못 한 버거.
패티가 단독으로 쓰이기엔 버거에 적합하지 않은 재료.
한 번 쯤은 괜찮지만, 두 번은 절대 아니다.


↓다음 글 보기↓

 

215.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 두 가지의 패티의 조합은?

reicon.tistory.com/75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