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218. [버거킹] '헬로 릴리트 와퍼' - 몬스터가 나타났다;;

by 레이콘 2023. 6. 12.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17. [노브랜드버거] '더블 골드커리'

골드 커리가 들어간 더블 패티 버거!!

reicon.tistory.com/754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거의 1년만에 쓰는 햄버거 리뷰로군요;

잠깐 쉰다는 것이 아주 빠져가지고어쩌다보니 매우 오랜 시간을 쉬어버렸네요 ㅠㅠ

그래도 햄버거에 대한 감각(?)은 아직 살아있으니, 제대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에 버거킹에서 어마어마한 신메뉴를 냈더라구요.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무려 전세계를 뒤집을(이번엔 ㄸㅗㅇ4가 되진 않겠지..?) 게임 '디아블로 4'와 콜라보하여 출시한 '헬로 릴리트 와퍼,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입니다.

헬로가 안녕이 아닌 'Hell로'라는 뜻으로 지은 이름이며, 벌써부터 뭔가 몬스터와퍼(리뷰 링크)같은 느낌이 물씬 풍겨오는 것 같네요.

 

엄청난 게임과 콜라보한 데다가 몬스터와퍼까지 생각나면 정말 게임 끝이겠죠?

후딱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그런데 토마토는 왜 나와있지..?
높이 크기 비교. 분명 큰데 그리 안 커보이는 게 함정.

버거킹 '헬로 릴리트 와퍼'입니다.

(2023/06/12 기준 : 단품 9500원, 세트 11500원, 라지세트 122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64g, 열량 893kcal, 단백질 37g, 나트륨 1675mg, 당류 17g, 포화지방 1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6.1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3/06/08 18:30) 총 1회 쳐먹 완료.

 

 

 

속 재료
차마 재료들을 들지 못 하겠어서 접사로 대체;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베이컨, 해쉬브라운, 디아블로 소스, 비프 패티, 빵'입니다.

몬스터와퍼같은 느낌이 많이 났었는데, 실제로도 몬스터와퍼와 굉장히 비슷한 구성이네요.

 

너무 비슷해서 조금은 의아하긴 했지만, 그래도 기대를 하고 먹어 봤는데!!

 

 

우와!! 몬스터와퍼 짝퉁이다!!

 

짝퉁도 이런 짝퉁이 없을겁니다.

몬스터와퍼의 느낌과 맛은 확실히 나는데, 뭔가 만들다 만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매우매우 많이 듭니다.

 

도대체 왜 또 이 X발것의 레이콘이 1년 만에 돌아와서 또또 헛소리를 짓껄이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먹자마자 디아블로 소스의 새콤달달하면서도 강렬한 매콤함이 확 치고 들어옵니다.

거기에 베이컨과 비프 패티가 합쳐져 더욱 풍부한 풍미와 묵직한 식감까지 자랑하는 정말 '몬스터'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괜찮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해쉬브라운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들어오면서 서서히 맛탱이가 가기 시작하는데, 일단 식감이 더해진 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론 몬스터와퍼의 묵직한 식감보다도 더 마음에 들 정도였구요.

하지만 해쉬브라운이 디아블로 소스를 모두 흡수하며 기존의 해쉬브라운 맛이 완전히 묻혀버린 데다가, 핵심 조합 중 하나인 '디아블로 소스 + 토마토'의 조합이 제대로 되지 않고 완전히 따로 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새콤함과 매콤함이 공존하는 그 특유의 미칠듯한 감칠맛은 전혀 빛을 발하지 못 하게 되었는데, 거기에 패티의 맛을 더해줄 치즈가지 부재하는 바람에 정말 이도 저도 아닌 '몬스터와퍼 짝퉁'의 느낌만 계속 났구요.

 

아주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저는 1/4만 먹고 바로 물려버려서 내려놨었습니다.

어찌저찌 억지로 다 먹긴 했지만 진짜 Hell로 가는 줄 알았네요. 하...

마치 개발진들이 '디아블로 3'와 '디아블로 임모탈'을 하고 개빡친 감정을 여기다가 화풀이 하는 것만 같군요. 진짜 그럴 것 같아서 뭔가 개빡치네

 

물론 아무리 그래도 맛 자체는 꽤나 준수한 편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버거킹 최강 소스인 '디아블로 소스'가 들어가서 평타 이상은 충분히 하는 데다가, 몬스터와퍼와 비슷한 구성이니깐요. 물론 디아블로 소스 자체를 안 좋아하는 경우는 별로겠지만요.

그래서 이걸 4명이서 나눠먹는다면 정말정말 맛있을 지도 모르는 일이구요.

디아블로 4가 출시돼서 일부러 컨셉을 그렇게 잡은 걸까? 그렇다면 개발진들이 개천재인데


디아블로 4와 콜라보하여 출시한 '헬로 릴리트 와퍼'.

하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그냥 몬스터와퍼 짝퉁이자 빨리 물리는 그저 그런 버거가 되어버렸죠.

 

음... 나머지 하나는 그래도 좀 낫겠죠..?

다음 글에서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Hell로 갈지, Hello 일지...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헬로 릴리트 와퍼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뭔가 그닥...
재구매 의사 : 누가 사줘야 1/4만 먹을듯.
총평 : ★★☆

맛은 확실히 보장이 되어있다.
하지만 1/4만 먹어도 물려서 바로 망해버리는 것이 단점.
식감은 좋아서 그나마 괜찮은 정도?

 


↓다음 글 보기↓

 

219. [버거킹]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소스만 바뀌었네..?

reicon.tistory.com/7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