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버거킹

215.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 두 가지의 패티의 조합은?

by 레이콘 2022. 5. 22.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14.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 디아블로 소스로 잘 살렸을까?

reicon.tistory.com/750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버거킹의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를 넣었는데도 불구하고도 살리지 못 한 도넛 치킨버거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조합보단 '도넛 치킨 자체가 버거 패티로는 맞지 않는다'는 결론도 나왔죠.

 

그런데 그걸 정말 제대로 살릴려고 작정이라도 하였는지, 엄청난 버거가 출시를 했더라구요.

그것은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입니다.

(2022/05/22 기준 : 단품 8900원, 세트 9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400g, 열량 936kcal, 단백질 48g, 나트륨 1121mg, 당류 15.4g, 포화지방 15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2.3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2/05/18 18:10) 총 1회 쳐먹 완료.

 

 

두 가지의 패티로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네요 ㄷㄷ;

 

 

 

속 재료
패티 사이
정면

재료는 '브리오쉬 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불고기 소스, 도넛 치킨, 디아블로 소스, 비프 패티, 브리오쉬 번'입니다.

마치 '몬스터 X'(후기 링크)를 보는 듯하지만, 치킨패티는 도넛 모양으로 두텁고 패티는 얇은 구성이라 '몬스터와퍼'(후기 링크)와에 더욱 가까운 느낌이네요.

 

여튼 아무리 도넛 치킨이 햄버거 패티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해도, 그래도 몬스터와퍼는 정말 괜찮았으니 이건 충분히 괜찮에 나왔을 것이라는 기대를 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기대를 안고 먹어봤는데..!!

 

심히 맛탱이가 간 몬스터와퍼네요.

 

마치 몬스터가 레이드팟에 인해 당하고 당하고 당하다가 체력이 1%만 남은 것처럼 아주 맛탱이가 가서 뒤지기 직전인 상태가 된 것만 같네요.

 

일단 먹자마자 도넛 치킨의 바삭한 식감이 돋보이는 것은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두 가지의 소스로 인해 전혀 퍽퍽하지 않았고, 비프 패티의 존재로 인해 불맛도 미미하게나마 올라오며 향도 괜찮았구요.

하지만 문제는 그것들이 전부 섞여있다는 것인데, 치킨버거의 맛도 나고 불고기버거의 맛도 나고, 그리고 몬스터와퍼의 맛도 조금씩 나면서 맛의 갈피를 잡지 못 하였네요.

그래서 도대체 이건 무슨 맛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어서 참으로 할 말이 없어지면서도, 결국 치킨 패티의 비중이 매우 높다는 것을 깨닫고 그냥 '디아블로 도넛 치킨버거'에서 재료만 추가한 비슷한 버거라는 생각만 들었구요.

 

또 빡치는 점이 먹다가 엄청난 지뢰가 하나 터지는데, 바로 도넛 치킨 가운데 뚫려있는 곳에 소스가 엄청나게 고여있어서 갑자기 소스를 들이붓는 맛이 나죠.

정말 예고도 없이 갑자기 나는지라 자연스레 인상을 찌푸리게 되었는데, 정말 큰 문제는 애초에 패티 자체가 햄버거에 적합하지 않은 수준이라 이걸 전체적으로 고루 퍼져있게 했다고 할지라도 맛이 좋았을 지는 의문이네요.

몬스터가 이걸 먹으면 광폭화가 될 지도 모르겠다

 

이번 '도넛 치킨버거'는 죄다 별로라 실패작이라고 볼 수 있으며, 두툼한 크기와 식감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하게 깨닫게 해주는 버거인 것 같네요.

역시 치킨은 KFC 입니다. 물론 와퍼는 버거킹이지만요.


도넛 치킨버거의 최종판이자 몬스터와퍼와 비슷한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하지만 기대와는 전혀 다르게 아주 잡탕의 맛이 났고, 아주 맛탱이가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이제 버거킹 신메뉴들도 다 봤겠다, 다른 브랜드로 다시 넘어가보겠습니다.

노브랜드버거에서 신메뉴가 나왔던데,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디아블로 얼티밋 도넛킹

맛 (5.0점 만점) : 3.4점 (B등급)
가성비 : 맛이 별론데 좋을리가.
재구매 의사 : 없다!!!

총평 : ★★☆
온갖 맛이 다 나는 잡탕의 맛.
도넛 치킨은 바삭한 식감은 좋지만 나머지가 다 안 좋은 게 함정.
아주 심히 맛탱이가 간 몬스터와퍼.


↓다음 글 보기↓

 

216. [노브랜드버거]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 - 더블 치즈와 베이컨의 조합은 과연?

reicon.tistory.com/754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