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121. [버거킹] '몬스터 X' - 다시 돌아온 몬스터 X!!!

by 레이콘 2021. 6. 25.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20. [버거킹] '콰트로 치즈 X' - 4가지 치즈가 들어간 치즈버거의 끝판대왕!!

reicon.tistory.com/441



[버거킹] 몬스터 X

맛 (5.0점 만점) : 4.9점 (SS등급)
가성비 : 비싼 것 같지만 먹다가 지치는 양이다;
재구매 의사 : 햄버거로 두끼를 먹고 싶을 때마다!!

총평 : ★★★★☆

부활한 X 시리즈의 마지막!! 몬스터 X!!!

 

링크 : 31. [버거킹] '몬스터 X' - 더 거대해지고 더 강렬해진 리얼 몬스터!

 

사실 전에도 한 번 쓴 적이 있는데, 이번에 부활한 김에 한 번 더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몬스터 X'.

(2021/06/25/ 기준 : 단품 9500원, 세트 10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98g, 열량 1035kcal, 단백질 47g, 나트륨 2080mg, 당류 14.7g, 포화지방 23.3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3.9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18/06/04 18:05, 2020/10/09 19:05, 2021/06/22 18:35), 부산괴정역점(2019/01/19 16:20) 등 총 4회 이상 쳐먹 완료.

 

크기가 실로 어마어마하네요 ㄷㄷ;

 

 

 

속 재료
패티 위
패티 사이 베이컨
단면

재료는 '브리오쉬 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디아블로 소스, 몬스터 치킨 패티, 베이컨 2장, 슬라이스 치즈 2장, 스테이크 패티, 브리오쉬 번'입니다.

두터운 패티가 2장이 있는 진짜 몬스터같은 구성입니다;

 

그리고 맛 또한 몬스터처럼 매우 강렬합니다.

먹자마자 느껴지는 디아블로 소스의 강렬하면서도 매콤한 맛으로 감칠맛을 폭발시키는데, 치킨 패티 튀김옷의 바삭함과 스테이크 패티의 두툼함으로 식감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았습니다.

게다가 서로 다른 풍미와 맛을 자랑하면서도 사이에 위치한 치즈와 베이컨이 담백한 맛과 특유의 풍미를 발산하여 두 가지의 패티를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였으며, 맛이 오래남으면서 디아블로 소스의 맛까지 계속 잡아주는 역할까지 완벽하게 하였구요.

 

토마토는 본래 디아블로 소스와 바로 조화가 되며 새콤달달한 감칠맛을 내는 역할인데, 이번에는 구성과 맛은 똑같은데 묻히는 감이 살짝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아주 잠깐 들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토마토가 빠지는 순간 뭔가 매우 많이 부족한 느낌이 강하게 올 정도로 맛의 조화에 있어서는 존재감이 확실하기도 했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정말 완벽에 가까운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며, 현악기 4중주(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를 연상시킬 정도였습니다 ㄷㄷ

가장 맛이 강한 디아블로 소스와 스테이크 패티는 바이올린, 빠지면 뭔가 이상한 토마토와 치즈는 비올라, 다른 재료들과 조합이 좋은 치킨 패티와 베이컨은 첼로, 가장 아래쪽에서 받쳐주는 다른 재료들을 콘트라베이스로 비유할 수 있겠네요 ㅎㅎ

현악기 4중주로 '레드벨벳 - 아이린&슬기'의 'Monster'를 연주하면 어마어마하겠다

 

 

다만 단점이라고 하기는 정말 애매하고도 이상하지만, 양이 진짜 졸라게! 미친듯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론 최근에 먹는 양이 지나치게 줄어든 탓에 두끼에 나눠서 먹어야 될 정도로 양이 많았네요;

그래서 이 몬스터 X를 세트로 먹게 된다면 먹다가 지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돌아온 강렬한 맛의 '몬스터 X'!

오랜만에 마주하였지만 여전히 완벽에 가까운 맛으로, 몬스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강렬한 맛을 자랑하기도 했죠.

 

그럼 다시 돌아온 버거킹 X 시리즈도 전부 봤겠다, KFC에서 나온 신메뉴를 보러 가보겠습니다.

이번에는 과연 멀쩡한 버거가 나왔을까!?


[버거킹] 몬스터 X

맛 (5.0점 만점) : 4.9점 (SS등급)
가성비 : 비싼 것 같지만 먹다가 지치는 양이다;
재구매 의사 : 햄버거로 두끼를 먹고 싶을 때마다!!

총평 : ★★★★☆


↓다음 글 보기↓

 

122. [KFC] '핫 통삼겹 베이컨버거' - 매콤한 소스와 베이컨의 독특한 조합

reicon.tistory.com/44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