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버거킹

120. [버거킹] '콰트로 치즈 X' - 4가지 치즈가 들어간 치즈버거의 끝판대왕!!

by [REICON] 레이콘 2021. 6. 2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19. [버거킹] '통새우 X' - 다시 부활한 통새우 스테이크 버거!!!

reicon.tistory.com/438



[버거킹] 콰트로 치즈 X

맛 (5.0점 만점) : 4.8점 (SS등급)
가성비 : 개인적으론 괜찮았다.
재구매 의사 : 치즈버거가 당길 때는 거의 이걸로!

총평 : ★★★★☆

통새우 X에 이어서 또다른 X 시리즈를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콰트로 치즈 X'!!

(2021/6/23 기준 : 단품 7900원, 세트 9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38g, 열량 820kcal, 단백질 35g, 나트륨 1625mg, 당류 9.4g, 포화지방 21.1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3.4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6/21 18:40) 총 1회 쳐먹 완료.

 

 

치즈가 아주 인상적이네요 ㄷㄷ

 

 

 

속 재료
치즈 부분
단면

재료는 '브리오쉬 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 4가지 치즈(파마산, 아메리칸, 모짜렐라, 체다), 스테이크 패티, 브리오쉬 번'입니다.

콰트로 치즈와퍼에서 번과 패티가 바뀌었고, 할라피뇨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링크 : 25. [버거킹] '콰트로 치즈와퍼' - 다시 돌아온 치즈버거의 끝판 대왕!

 

콰트로 치즈와퍼가 워낙 인상 깊었는 데다가 취향저격이었기에 굉장히 큰 기대를 했고,

 

그 기대에 부흥을 하는 듯 '콰트로 치즈 X'도 제대로 취향저격이었습니다!

4가지의 치즈는 단순히 많이 넣은 것이 아니라 조화가 제대로 됐는데, 꾸덕한 느낌이 있으면서도 담백하고도 고소한 맛까지 여러 가지의 맛과 느낌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브리오쉬 번 특유의 고소함과 합쳐지면 그 풍미가 더욱 깊게 퍼졌고, 케첩이 없이 토마토만 있는 덕에 토마토의 새콤달달한 맛이 강조가 되어 유독 감칠맛이 많이 나기도 했구요.

스테이크 패티는 두툼한 식감과 짭쪼름한 맛과 더불어 특유의 깊은 풍미를 발산하는데, 거기에 완벽히 스며든 치즈와 토마토의 조합으로 인해 감칠맛을 극으로 올려 아주 정신 없이 먹은 것 같네요;

 

그렇게 맛있는 와중에 이 버거의 히든 카드인 '할라피뇨'가 엄청난 역할을 했는데, 처음에는 존재감이 없다가 브리오쉬 번과 치즈의 조합으로 느끼해지기 직전에 갑자기 나타나 뭔가 시큼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갑자기 확 터져 느끼함을 완벽하게 잡아주었습니다.

게다가 거기에 다시 토마토가 얹혀지며 양상추와 같이 아삭한 식감까지 조화가 되는,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흠잡을 곳 없는 황금 밸런스를 자랑하는 최고의 버거가 아닐 수 없었구요 ㅎㅎ

 

물론 치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느끼할 수도 있을 정도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현존하는 치즈버거 중 원톱이자, 언제든지 생각날만한 최고의 버거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래서 버거킹을 안 갈 수가 없지!!!!!!!


콰트로 치즈와퍼에서 스테이크 패티로 업그레이드가 된 '콰트로 치즈 X'.

기존 버거에서 느끼해지거나 이상해질 수도 있었지만 할라피뇨를 새롭게 조합하여 제대로 업그레이드가 된 정말 최고의 치즈버거가 되었죠.

생각지도 못 한 조합으로, 버거킹 개발진분들은 도대체 정체가 뭘까 생각이 들 정도네요 ㄷㄷ;

 

이제 X 시리즈가 하나 더 남았습니다.

다음 글에서 그 마지막 X 시리즈의 버거를 마저 보겠습니다!


[버거킹] 콰트로 치즈 X

맛 (5.0점 만점) : 4.8점 (SS등급)
가성비 : 개인적으론 괜찮았다.
재구매 의사 : 치즈버거가 당길 때는 거의 이걸로!

총평 : ★★★★☆


↓다음 글 보기↓

 

121. [버거킹] '몬스터 X' - 다시 돌아온 몬스터 X!!!

reicon.tistory.com/444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