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버거킹

127. [버거킹] '몬스터 II(2) 통새우' - 통통한 통새우로 업그레이드 된 몬스터 II?

by [REICON] 레이콘 2021. 7. 9.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26. [버거킹] '몬스터 II(2)' - 몬스터가 더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reicon.tistory.com/460



[버거킹] 몬스터 II(2) 통새우

맛 (5.0점 만점) : 4.5점 (SS등급)
가성비 : 그냥 그렇다.
재구매 의사 : 분명 몬스터2보단 좋은데 이상하게 그쪽이 더 생각나는건 뭘까;

총평 : ★★★★

앞에 글에서 보았던 '몬스터 2'는 기대치에 못 미치는 버거였죠.

물론 맛은 평균 이상은 하고도 남을 정도로 좋았지만, 기존 '몬스터와퍼'에는 상대가 되지 않았구요.

 

그럼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버거로 하나 보겠습니다.

몬스터 2와 같이 출시한 버거이자 통새우가 추가된 진정한 몬스터 2!!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몬스터 II(2) 통새우'입니다!!

(2021/07/09 기준 : 단품 9500원, 세트 10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385g, 열량 886kcal, 단백질 40g, 나트륨 1675mg, 당류 8.6g, 포화지방 1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4.7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07/06 18:30) 총 1회 쳐먹 완료.

 

 

통새우가 들어가서 그런지 버거가 탑처럼 쌓아져있는 모양이네요 ㄷㄷ

 

 

 

속 재료
패티 위
단면

재료는 '브리오쉬 번,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통새우 4마리,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 새우 패티, 비프 패티, 브리오쉬 번'입니다.

몬스터 2에서 통새우 4마리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이 버거를 먹기 전날에 몬스터 2를 먼저 쳐먹었었는데, 그 버거에서 단종된 '칠리크랩버거'가 생각이 났었죠.

그래서 이 버거는 칠리크랩버거에 통새우가 들어간 '칠리크랩 통새우'가 생각날까 하는 기대감(?)에 휩싸였고, 그렇게 한 입 먹었습니다.

 

링크

5. [버거킹] '칠리크랩버거' - 통새우만 빠졌는데 또 다른 맛이 난다?

4. [버거킹] '칠리크랩 통새우' - 싱가포르 현지의 맛을 구현!?

 

그랬더니!!

 

'칠리크랩 통새우' 부활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맛이 유사했네요.

진짜 칠리크랩 통새우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해도 될 만큼 유사하며, 싱가포르 현지의 맛을 구현...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계속 생각날 정도였네요 ㅎㅎ

 

물론 맛은 조금 다르긴 헀는데, 스파이시 토마토 소스로 짬뽕같은 느낌이 많이 나며, 통통한 통새우의 식감과 새우 패티 튀김옷 바삭한 식감까지 시너지를 일으켜 담백고소한 맛이 정말 진하게 납니다.

게다가 아래쪽에서는 비프 패티에서는 불맛이 가득하여 '차돌박이 해물짬뽕'의 느낌도 나는데, 위쪽에서는 토마토의 새콤함과 양파의 알싸함이 마지막을 장식하여 감칠맛이 더욱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구요.

브리오쉬 번이 부드러우면서도 진하게 농축된 것 같은 식감이라 재료들의 맛을 잘 잡아주었고, 그로 인해 처음부터 끝까지 맛이 일정하게 유지가 되며 물리지가 않았네요 ㅎㅎ

 

다만 이렇게 업그레이드도 되었고 다 맛도 좋고 다 좋은데...

가격은 둘째치고 몬스터와퍼와 비교할 수준이 아니라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몬스터 2보다는 몬스터 2 통새우가 더 맛있는데, 오히려 몬스터 2가 더 생각난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었구요.

 

그래도 기존에 쓰던 재료들로만 구성하여 이 정도의 맛을 냈다는 것 자체가 훌륭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래서 성공작까진 아닐지언정 최소한 실패작은 아니라고는 할 수 있죠.

물론 좀 애매해서 그렇지...


몬스터 2에서 통새우로 업그레이드 된 '몬스터 2 통새우'.

단종된 칠리크랩 통새우의 정신적 후속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맛이 괜찮았지만, 기존 몬스터와퍼에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정말 아쉬운 버거이기도 합니다.

 

그럼 다른 곳으로 넘어가...기 전에!!

버거킹에서 또다른 신메뉴가 나왔습니다.

본래 토핑 추가로만 있는 메뉴가 정규 메뉴로 뜬금포 등장한 버거로, 그 버거를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버거킹] 몬스터 II(2) 통새우

맛 (5.0점 만점) : 4.5점 (SS등급)
가성비 : 그냥 그렇다.
재구매 의사 : 분명 몬스터2보단 좋은데 이상하게 그쪽이 더 생각나는건 뭘까;

총평 : ★★★★


↓다음 글 보기↓

 

128. [버거킹] '베이컨 치즈와퍼 주니어' - 토핑 추가로만 있던 메뉴가 정규 메뉴로!

\

reicon.tistory.com/464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