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220.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 이건 진짜 악마다

by 레이콘 2023. 8. 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19. [버거킹]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

소스만 바뀌었네..?

reicon.tistory.com/763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디아블로 4'와 콜라보한 버거 2종을 보았습니다.

하나는 달달한 소스, 하나는 매콤한 소스를 사용하여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놓았죠. 뭐 그렇게 맛있진 않았지만

 

그런데 그 두 가지를 하나로 합쳐버린...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가 나왔습니다.

(2023/08/03 기준 : 단품 13000원, 세트 15000원, 라지세트 157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449g, 열량 1124kcal, 단백질 57g, 나트륨 1649mg, 당류 30g, 포화지방 20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 부산서부터미널점(2023/07/06 18:20) 총 1회 쳐먹 완료.

 

 

9월 17일까지 한정으로 판매하는 메뉴라는 사실을 둘째치고, 이 뻑킹인가 벅킹인가하는 얘내들은 정말 정도껏을 모르는 것 같군요.

 

 

 

 

속 재료
해쉬 브라운
정면

재료는 '블랙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토마토, 디아블로 소스, 해쉬브라운, 베이컨 잼, 비프 패티 2장, 블랙번'입니다.

릴리트 와퍼의 '디아블로 소스'와 이나리우스 와퍼의 '베이컨 잼'이 모두 들어간 데다가, 패티까지 2장에 블랙번까지 정말 버거킹에서 넣을 수 있는 것은 모두 넣은 것 같네요.

 

음... 뭐가 어찌됐든 맛있기만 하면 되긴 한데,

 

정말 모든 맛이 다 나는 잡탕 중의 잡탕 그 자체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뭐 그래도 확실한 점은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정말 맛 하나 만큼은 햄버거 평균 이상은 충분히 한다구요.

 

굳이 일일이 설명을 하자면,

1. 디아블로 소스와 해쉬브라운 조합으로 매콤 바삭해서 릴리트 와퍼(리뷰 링크)의 맛이 납니다.

2. 베이컨 잼과 해쉬브라운 조합으로 단짠단짠하며 바삭한 조합의 이나리우스 와퍼(리뷰 링크)의 맛도 납니다.

3. 디아블로 소스와 베이컨, 그리고 패티의 조합으로 몬스터와퍼(리뷰 링크)의 맛도 납니다.

4. 블랙번의 느낌과 베이컨의 조합으로 블랙바비큐 와퍼(구 기네스와퍼)(리뷰링크)의 맛도 납니다.

5. 그리고 위에 것들이 모두 합쳐져서 '이게 헬로 디아블로 와퍼의 맛이구나'싶기도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의문을 가질 수도 있는데, 충분히 그럴 만도 합니다.

왜냐면 저도 이게 무엇을 의도한 맛인지, 그리고 그걸 또 이따구로 설명을 쳐하고 있는 제 자신에 대해 정말 이해가 가지 않거든요.

 

조금 다르게 설명하자면, 만약에 중식을 먹고 싶어서 주문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메뉴를 보니 자장면도 먹고싶고, 짬뽕도 먹고싶고, 탕수육도 먹고싶고, 그리고 고추잡채도 먹고싶어졌습니다.

먹을 수 있는 양은 한정이 되어있으니 하나만 주문해야되는데, 오늘따라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어져서 네가지 모두 주문합니다.

그리고는 네가지 메뉴를 하나씩이 아닌 모두 조금씩 한입에 먹고 먹는겁니다.

그렇다면 자장면의 맛도 나고, 짬뽕의 맛도 나고, 탕수육의 맛도 나고, 그리고 고추잡채의 맛도 나서 꽤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그렇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ㅈㄴ X발 확실히 맛있긴 하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

 

딱 이 버거가 그런 존재인 겁니다.

이것저것 다 넣어서 크기만 졸라게 키워 단품 13000원이나 하는 '헬로 디아블로 와퍼'가 딱 그런 존재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개발하기 귀찮아서 다 때려넣고 나름 괜찮은 맛이니깐 서둘러 출시했다는 생각 밖엔 들지 않을 정도라구요.

 

이걸 먹을 바에는 비교적 더 저렴한 데다가 '적당한 양'을 가진 다른 버거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맛의 조합 중 선호하는 것으로 선택하셔도 좋고, 아니면 가장 기본인 와퍼(리뷰 링크)치즈와퍼(리뷰 링크)로 하셔도 분명 이것보단 좋을겁니다.

 

하지만 만약에! 정말 만약에!!

정말로 잡탕이 좋다고 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런 분들에게는 이 버거가 정말 최정상의 버거가 될 수도 있을겁니다.

농담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그런 식성을 가진 분들을 위한 버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잡탕 버거 그 자체인 '헬로 디아블로 와퍼'.

양이 졸라게 많긴 하지만 사악한 가격으로 진정한 악마를 구현하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인 것이 문제죠.

 

... 설마 악마가 되기 위해 의도한 건가..?

그럴 일은 없겠지;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그닥... 지나치게 많아서 너무 그닥...
재구매 의사 : 잡탕이 너무 싫어요 X발
총평 : ★☆

온갖 잡다한 맛이 다 나는 잡탕 버거
개발진들 파업했다고 해도 믿을듯
그나마 나은 점은 맛이 아주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는 점


↓ 다음 글 보기 ↓

 

221.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정말로 익스트림한 만남!!

reicon.tistory.com/77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