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롯데리아

221.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 정말로 익스트림한 만남!!

by 레이콘 2023. 8. 7.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20. [버거킹] '헬로 디아블로 와퍼'

이건 진짜 악마다

reicon.tistory.com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이제 햄버거가 221번글이 되었습니다!! 오예!!

221은 정말 상징적인 숫자인데, 왜냐하면 레드벨벳의 메인보컬 '웬디(Wendy)'의 생일이 2월 21일이거든요.

정말 못 하는게 없는 우리 완이♡ 쪼꼬미에 너무 이뻐서 아주 녹아내리게 만드는 천사 완멘♡ 누가 레이콘좀 말려주세요

(TMI 하나 추가하자면 웬디 솔로 곡인 'Like Water'에서 나온 색상의 RGB 코드는 #69AAE2 이며, 그 색상은 바로 위에 있는 물처럼 푸른 색이다)

 

여튼 그렇게 특별한 숫자인 만큼 게시글 주소도 reicon.tistory.com/777 로 맞춘 만큼소름돋네, 이번에는 정말로 아주아주 특별한 버거를 한 번 보겠습니다.

 

그 버거는 바로!!

 

 

출처 : 롯데잇츠 홈페이지

이번에 롯데리아에서 출시한 '불고기버거 2종'입니다.

제가 3년 전, 정확히 '밀리터리버거'(리뷰 링크)까지 미친듯이 욕을 날렸었던 롯데리아이지만, 지금은 매우매우 괜찮은 데다가 무려 '오징어버거'와 콜라보를 한 버거가 있기 때문에 매우 특별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럼 서론이 더 길어지기 전에 빨리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세로 크기 비교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2023/08/07 기준 : 단품 5800원, 세트 7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54g, 열량 650kcal, 단백질 29g, 나트륨 1070mg, 당류 14g, 포화지방 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  부산신모라점(2023/08/04 11:10)총 1회 쳐먹 완료.

 

 

 

속 재료
패티 사이
패티 아래
정면

재료는 '참깨빵,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양상추, 오징어 패티, 스파이시 갈릭소스, 불고기 패티, 불고기 소스, 빵'입니다.

기존 오징어버거에 불고기 버거를 섞은 구성으로, 불고기 패티가 매우 커져서 그런지 크기가 정말 돋보이네요 ㄷㄷ

사실 오징어 패티도 그렇게까지 작은 것은 아닌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작게 보일 정도이니, 불고기 패티가 얼마나 큰지 가늠이 되실겁니다.

 

여튼 일단 꽤나 큰 크기에 조금 놀랐는데, 진짜 놀라운 점은 따로 있었습니다.

 

이건 미쳤습니다. 롯데리아 원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우와 진짜;; 롯데리아가 아무리 많이 성장하고 이미지 쇄신도 잘 된 대표적인 경우라고 하지만, '유러피언 프리코 치즈버거'(리뷰 링크) 말고 또 이렇게 감탄사가 나올 지는 정말 몰랐는데 말이죠;;

이건 정말 너무 대단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농담이 아니라, 저는 앞으로 롯데리아 간다면 무조건 이걸로 먹을겁니다. 단종만 안 된다면 말이죠...

아쉽게도 이번 달까지만 판매하고 종료할 예정인 버거라... 정말 슬프네요... ㅠㅠㅠ

그래도 뭐 어쩔 수 있나요... 실제 판매량이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고, 패티 관리하기는 또 더럽게 힘들고, 게다가 페루산을 사용하더라도 가격 변동이 비교적 심한 오징어까지 들어갔으니 별 수 없는 선택일 겁니다(아마도)... 그렇겠죠... ㅠㅠㅠ

 

도대체 맛이 어떻길래 이렇게 말하냐면,

 

 

패티 속 오징어

오징어 패티에 간간히 오징어가 있는데 게다가 식감도 쫄깃쫄깃하여 사이사이 파고드는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스파이시 갈릭소스는 약간 불꼬지 소스같아서 별로일 줄 알았지만, 불고기 소스와 섞이면서 매콤달달한 감칠맛이 폭발하게 됩니다.

거기에 불고기버거와 오징어버거의 맛이 각각 나는데도 묵직한 식감과 더불어 각자의 장점들만 합쳐지며 입맛을 계속 당기게 하는 매력을 가진 버거였네요.

 

양상추는 크게 존재감이 없었다는 점이 살짝 아쉬운 점이긴 했지만, 나중에 양상추가 없는 부분을 먹었을 때는 약간 심심한 느낌이 있을 정도로 존재 이유는 확실히 있었구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오징어버거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완전체이자, 롯데리아 개발팀의 새로운 시도가 충분히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시키는 완벽한 버거라고도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ㅎㅎ


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버거가 합쳐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두 가지의 장점이 합쳐져 아주 끝장을 내버린 롯데리아 원탑이자, 오징어버거의 최종 완성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맛있는 버거입니다.

 

음... 그럼 하나가 더 있는데, 그것도 이 정도까지 아니겠지만 나름 괜찮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거를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맛 (5.0점 만점) : 4.4점 (S등급)
가성비 : 먹어보면 좋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재구매 의사 : 이제 롯데리아가면 이거다!!...단종되면 큰일인데...
총평 : ★★★★☆

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버거 장점을 합친 버거.
매콤달달한 감칠맛 최고!
오징어의 식감도 쫄깃쫄깃해서 너무 좋다!!


↓ 다음 글 보기 ↓

 

222. [롯데리아] '불고기 베이컨'

불고기버거에 베이컨이 합쳐지면?

reicon.tistory.com/78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