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롯데리아

192. [롯데리아] '불고기 4DX' - 진짜 비프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버거 끝판 대왕!

by 레이콘 2022. 2. 2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91. [프랭크버거] '프랭크버거' - 여기는 과연 어떤 맛일까?

reicon.tistory.com/678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요즘 뜨고있는 '프랭크버거'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높은 기대와는 다르게 벌써부터 올해 최악의 버거가 확정되었을 정도로 끔찍했고, 간만에 또 욕을 갈겨버렸죠.

그렇게 정신과 입이 파괴 되어버렸고, 이렇게 파괴된 것들을 다시 복구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2022년 2월 22일 콩신의 가호가 있는날!!
그런데 마침 2022년 2월 22일 콩신의 가호가 있는날!!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딱 나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처 :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불고기 4DX'입니다!!!!!!!!

롯데리아 홍대점에서만 판매했던 메뉴가 정규 메뉴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물론 '롯데리아 햄버거는 맛없다!'라고 외치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저도 예전에는 '밀리터리버거'(후기 링크)에서도 그랬었지만, 롯데리아에 대해 그냥 욕도 아닌 진짜 개쌍욕을 하던 아주 단단히 미친놈(...)이었죠.

하지만 이후 그런 말들은 모두 옛말이 되었을 정도로 롯데리아가 계속해서 매우 우수한 행보를 보이고 있기에, 지금은 신메뉴가 나올 때마다 큰 기대를 하게 되더라구요;;

진짜 이제 개발진들을 만나게 된다면 사죄의 절을 해야 된다

 

 

여튼 그러면 정말 제대로 한 번 보겠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롯데리아 '불고기 4DX'!!

(2022/02/23 기준 : 단품 6000원, 세트 78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25g, 열량 507kcal, 단백질 26g, 나트륨 916mg, 당류 9g, 포화지방 8.7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6.7원)

 

- 신모라점(2022/02/22 18:45) 총 1회 쳐먹 완료.

 

 

빵보다 큰 패티와 그 위에 비프불고기로 추정되는 고기 조각이 들어간 것이 보이네요.

 

 

 

속 재료
비프불고기 접사
정면

재료는 '참깨빵, 청양고추마요, 양상추, 양파, 직화 비프불고기, 불고기 소스, 불고기 패티, 빵'입니다.

기존 '불고기버거(후기 링크)'에서 마요네즈가 청양고추마요로 바뀌고, 양파와 직화 비프불고기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꽤나 특이한 구성이라 더욱 큰 기대를 안고 한 입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거 하나는 확실한 것 같네요.

 

이건 불고기버거의 끝판대왕 입니다.

비프불고기의 달달한 감칠맛과 특유의 풍미, 그리고 불맛까지 확실히 머금은 진짜 소불고기 그 자체였습니다.

거기에 크기가 커진 패티와 조합이 되어 식감도 두툼하게 다가오면서도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하였고, 진짜 불고기를 먹는 맛도 진하게 나는 정말 제대로 된 '불고기버거'였네요 ㅎㅎ

청양고추마요는 처음에는 잘 모르다가 서서히 맛이 올라오는데, 진짜 청양고추 특유의 느낌과 매운 향이 연하게 퍼지며 입맛을 정말 당기게 했네요.

양상추와 양파까지 조합이 되어 소불고기 쌈을 싸먹는 느낌도 나기도 했구요.

 

다만 정말 맛있고 다 좋은데, 살짝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일단 비프불고기의 식감이 살짝 질긴 부분이 가끔 있었는데, 그 부분을 먹게 되면 그대로 고기가 빠져버리기도 했네요.

물론 패티가 아니라 진짜 불고기처럼 잘게 되어있는 구성인 데다가 많이 질긴 수준도 아니라서 크게 상관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먹다가 살짝 당황을 하기도 했었네요.

그리고 더더욱 아쉬운 점으론 맛과 구성은 좋지만, 가격이 살짝 있는 편이었습니다.

따지고보면 엄청 비싼 편도 아니라 문제될 것 까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단품이 6000원이라는 점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조금 망설여지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래도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는 수준을 넘어서서 불고기버거의 원탑이라고 생각하기에 충분히 더 구매할 정도네요 ㅎㅎ

사실 비프불고기가 들어갔다길래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후기 링크)가 생각이 많이 났네요.

예전 같았으면 버거킹의 압승이었겠지만, 지금은 대봐야 알 정도가 됐을 정도로 롯데리아가 많이 성장을 하였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두 가지를 비교를 하자면, 일단 이것 만큼은 정말 확실하군요.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불고기버거' 만큼은 롯데리아가 버거킹을 누르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롯데리아 홍대점에서만 팔던 진짜 비프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 4DX'.

결과는 기대 이상의 훌륭한 맛을 넘어서서, 불고기버거 원탑 그 자체였죠.

가격이 조금 망설여지지만, 대중적인 입맛까지 잘 잡았기에 적당히 단품 5700원 정도로 인하를 한다면 없어서 못 팔 수준까지 갈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그러고보니 버거킹에서도 이 버거가 나오기 하루 전에 신메뉴가 하나 나왔더라구요.

그 신메뉴를 다음 글에서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롯데리아] 불고기 4DX 

맛 (5.0점 만점) : 4.3점 (S등급)
가성비 : 조금 아쉽다...
재구매 의사 : 불고기버거는 이걸로 갈아타야지!!

총평 :
★★★★
진짜 비프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버거의 끝판 대왕!
소불고기 쌈과도 비슷한 느낌이 날 정도의 진짜 '불고기'버거.
가격이 살짝 아쉽지만 구성을 본다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다.


↓다음 글 보기↓

 

193.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디아블로' - 버거킹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의 위력은?

reicon.tistory.com/68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