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226. [버거킹] '오리지널스 페퍼잭 싱글' - I'm not KING? 알고보니 Burger KING!?

by 레이콘 2023. 8. 2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225. [롯데리아] '새우 베이컨'

새우와 베이컨의 조합은 과연?

reicon.tistory.com/787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버거킹의 신메뉴가 나왔는데, 이번에는 홍보를 굉장히 특이하게 했더라구요.

 

 

 

출처 : 아임 낫 킹 인스타그램

무려 버거킹이 아닌 '아임 낫 킹' 이라는 가상의 브랜드를 만들어 실제로 매장을 런칭했더라구요 ㄷㄷ

게다가 버스 정류장 등 길에서도 볼 수 있게 홍보비를 아끼지 않았으며, 그로 인해 꽤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궁금증이 증폭되었고 실제로 접하기도 하였죠.

저는 서울 거주자가 아니라서 아쉽게도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확실한 점은 이번에는 버거킹이 정말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곧바로 버거킹으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버거킹이 와퍼를 탈피한 채 작정하고 만든 버거!!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오리지널스 페퍼잭 싱글'입니다.

(2023/08/23 기준 : 단품 10800원, 세트 12800원, 라지세트 13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91g, 열량 934kcal, 단백질 44g, 나트륨 1606mg, 당류 8g, 포화지방 2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 부산서부터미널점(2023/08/18 18:20) 총 1회 쳐먹 완료.

 

 

기존 와퍼와는 전혀 다른 모습인데, 왜 이렇게 눌려진 지는 모르겠네요;

 

 

 

속 재료
치즈 접사
하얀 페퍼잭 치
정면

재료는 '브리오쉬 번,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토마토, 치폴레 랜치, 슈레드 치즈, 베이컨, 슬라이스 치즈, 한우 패티, 페퍼잭 치즈, 브리오쉬 번'입니다.

3가지의 치즈와 무려 '한우'를 사용한 패티가 들어간 호화스러운 구성입니다 ㄷㄷ

 

매우 호화스러운 구성인 만큼 꽤나 기대를 하고 먹었고,

 

 

아쉽게도 그 기대까지는 미치지 못 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맛있긴 합니다.

식감이 굉장히 묵직한 느낌이라 마치 '몬스터 X'(후기 링크)와도 비슷했고, 브리오쉬 번의 부드러움과 담백함, 그리고 3가지 치즈의 맛이 진하고도 굉장히 특이하게 맛이 좋아서 '콰트로 치즈와퍼'(후기 링크)보다도 더욱 맛있었구요.

게다가 치폴레 랜치가 매콤하면서도 전체적으로 맛을 감싸주어 입맛을 당기게 하였구요.

그래서 정말 버거킹이 작정하고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고 대단한 수준이 아닐 수가 없었네요 ㅎㅎ

 

딱 절반까지만 말이죠.

 

처음에는 '오 X발 버거킹 진짜 작정하고 만들었네!!'로 시작했다가, '오 역시 버거킹 잘 만들었네', '맛있네 좋네.', '음... 그래도 충분히 맛있네.', '음... 이제 물리는데... 아직 절반도 안 먹었는데 뭐지?', '아 와퍼 먹고싶다 이거 왜이래;'식으로 바뀝니다.

열량이 매우 높다는 점도 이유가 되겠지만, 그래도 맛이 빨리 질린다는 점이 너무나도 아쉬웠네요.

게다가 한우 패티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패티랑 차이점을 전혀 느끼지 못 했으며, 오히려 가격만 높인 것 같다는 생각만 들기도 했구요.

그래서 브리오쉬 번과 치즈, 그리고 치폴레 랜치까지 이렇게만 인상에 남으며, 그로 인해 뭔가 입지가 애매하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반대로 생각해보면,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충분히 상위권을 찍을 만한 버거를 만들었다는 것은 그만큼 버거킹 개발진들이 일을 열심히 했다는 것이 되겠죠.

글로벌 브랜드인 버거킹 특성 상 기존 와퍼 레시피에서 소스를 제외한 다른 것들이 바뀌는 순간 '와퍼'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이 조금은 제한적이거든요.

'헬로 디아블로 와퍼'(후기 링크) 이딴거 낼 때만 해도 일을 안 하는 줄 알았는데... 잠깐 휴가를 갔다가 돌아온 것이었군요(?). 

앞으로 또 어떤 버거가 나올 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


버거킹이 정말 작정하고 개발한 '오리지널스 페퍼잭 싱글'.

빨리 물리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와퍼와는 완전히 다른 레시피로 충분히 잘 만든 버거죠.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점차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이 버거의 더블 패티 버전을 한 번 보겠습니다.

ㅈㄴ 비싸서 안 그러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지만 별 수 없지... 하...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오리지널스 페퍼잭 

맛 (5.0점 만점) : 4.3점 (S등급)
가성비 : 애매하다.
재구매 의사 : 아쉽게도 없다...
총평 : ★★★

와퍼와는 완전히 다른 버거
3가지 치즈와 브리오쉬번, 그리고 매콤한 치폴레 랜치 조합
한우는 모르겠고 너무 빨리 물리는 것이 단점


↓ 다음 글 보기 ↓

 

227. [버거킹] '오리지널스 페퍼잭 더블'

&한우를 사용한 더블 패티의 풍미

reicon.tistory.com/79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