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KFC

62. [KFC] '징거버거' - KFC의 대표 버거!

by 레이콘 2021. 2. 3.
반응형

↓이전 글 보기↓

 

61. [KFC] '타워버거' - KFC 치킨과 해쉬 브라운이 만난 제대로 된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60. [롯데리아] '치킨버거' - 저렴한 만큼 저렴한 맛 ↓이전 글 보기↓ 59. [롯데리아] 'T-REX (티렉스)' - 아주 커다란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58. [버거킹] '직화 더블 소불고기버

reicon.tistory.com



[KFC] 징거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그냥 적당한 편?
재구매 의사 : 딱히 없다.

총평 : ★★★

앞의 글에서 봤던 '타워버거' 이전부터 존재해온 KFC의 대표 버거는 따로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KFC '징거버거'입니다!

(2021/02/03 기준 : 단품 4700원, 세트 67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35g, 열량 477kcal, 단백질 31g, 나트륨 804mg, 당류 6g, 포화지방 6.2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20원)

 

- 사상이마트점(2019/05/21 18:35)(폐점), 사상역점(2021/02/01 18:35) 총 2회 쳐먹 완료.

 

 

치킨 패티가 정말 돋보이는 버거로, 이름의 뜻은 생강(ginger)이 아니라 재치 있는 말(zinger)이라고 합니다.

 

 

 

속 재료
패티 위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닭 가슴살 필렛 패티, 빵'입니다.

'Simple is best'이자 치킨버거의 대표격으로 지금까지 베스트 메뉴로 자리 잡고 있는 버거이기도 하죠.

 

처음 마주하면 치킨 패티에서 매콤한 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한 입 먹으면 그 매콤한 향이 매콤한 맛으로 바뀌며 KFC 치킨만의 담백함과 쫀득한 식감까지 어우러지는 제대로 된 치킨버거의 맛이 납니다.

2개나 되는 슬라이스 토마토의 새콤한 맛이 꽤나 진하게 나서 느끼한 맛이 전혀 없이 깔끔하게 넘어갔고, 그렇게 하나를 다 먹을 때까지도 물리지 않고 일정하게 맛이 있기도 했네요 ㅎㅎ

 

그래서 왜 KFC의 대표 메뉴이자 대표 버거인지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고, 치킨을 버거에 잘 스며들게 한 최적의 예시로도 충분하였네요.

 

 

다만 이렇게 맛있는 버거에도 아쉬운 점이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느끼함은 정말 잘 잡았지만 치킨 패티와 토마토의 조합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네요.

오히려 토마토의 새콤한 맛이 치킨의 맛을 많이 중화시켜서 치킨 패티의 비중이 꽤나 많이 줄어드는데, 버거 구성부터가 치킨 패티를 빼면 사실상 맛이 돋보이는 재료가 없기에 전체적인 맛이 하락하는 느낌이 많이 들기도 했구요.

게다가 수분이 튀김옷에 스며들어 바삭한 식감이 확 죽어버리기도 해서, 차라리 그냥 치킨을 먹는 것이 낫다는 생각도 굉장히 많이 들더라구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이 버거가 맛이 없거나 값어치를 못 한다는 것은 절대로 아니지만, KFC의 대표 버거인 만큼 큰 기대를 했기에 아쉬움이 더욱 많이 보였던 것 같네요 ㅠㅠ


KFC의 대표 메뉴이자 대표 버거인 '징거버거'.

치킨을 버거에 잘 스며들게 한 대표적인 버거이기도 하지만, 토마토와의 조합이 살짝 아쉬운 버거이기도 하죠.

 

그럼 대표 버거이자 치킨 버거도 2가지 보았으니, 다음 글에서 다른 KFC 버거도 한 번 보겠습니다.

사실상 KFC에 있다는 것 자체로도 굉장히 놀라운 그런 버거를 말이죠.


[KFC] 징거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그냥 적당한 편?
재구매 의사 : 딱히 없다.

총평 : ★★★


↓다음 글 보기↓

 

 

63. [KFC] '캡새버거' - KFC에 있는 이상한 새우버거

↓이전 글 보기↓ 62. [KFC] '징거버거' - KFC의 대표 버거! ↓이전 글 보기↓ 61. [KFC] '타워버거' - KFC 치킨과 해쉬 브라운이 만난 제대로 된 치킨버거!! ↓이전 글 보기↓ 60. [롯데리아] '치킨버거' -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