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82. [버거킹] '아기상어 새우버거' - 새우버거의 끝판대왕이 돌아왔다!!!

by 레이콘 2021. 3. 24.
반응형

↓이전 글 보기↓

 

81. [맘스터치] '새우불고기버거' - 드디어 정신차린 맘스터치!!

↓이전 글 보기↓ 80. [버거킹] 'BBQ 몬스터' - 버거킹 최고의 히든 카드!!! ↓이전 글 보기↓ 79. [버거킹] '스모키마요 롱치킨버거' - 롱치킨버거가 맛있다니! ↓이전 글 보기↓ 78. [버거킹] 'BLT 뉴올

reicon.tistory.com



[버거킹] 아기상어 새우버거

맛 (5.0점 만점) : 4.2점 (S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재구매 의사 : 새우버거의 원탑!!

총평 : ★★★★

앞에 글에선 맘스터치의 통새우버거를 업그레이드 한 '새우불고기버거'에 대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바로 다음 주에 버거킹에서도 새로운 새우버거가 출시가, 정확히는 재출시가 되었는데, 마치 맘스터치를 확인 사살을 하려는 듯이 3가지나 출시가 되었죠.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상어가족 새우버거'입니다.

'아기상어 새우버거, 엄마상어 새우버거, 아빠상어 새우버거' 총 3가지로, 예전에 있었을 때 평이 굉장히 좋았기에 재출시 소식이 떴을 때부터 반응이 뜨거웠고, 저 또한 엄청난 기대감에 휩싸였죠.

 

그렇게 2021년 3월 22일.
드디어 재출시의 날이 다가왔고, 기대치가 극도로 오른 상태에서 버거킹으로 달려갔습니다.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아기상어 새우버거'!!

(2021/03/24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4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73g, 열량 439kcal, 단백질 14g, 나트륨 1159mg, 당류 4.1g, 포화지방 4.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2.5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0/04/07 07:10(리뉴얼 전), 2021/03/22 18:35) 총 2회 쳐먹 완료.

 

 

드디어 재출시라니 ㅠㅠ

얼마나 오래 기다렸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에그번, 타르타르 소스?, 양상추, 양파, 새우 패티, 에그번'입니다.
아주 기본만 들어간 간단한 구성이네요.

사실 구성만 보면 정말 별 것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겠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새우버거의 신세계를 느끼게 됩니다!!

소스의 새콤한 맛이 양상추와 어우러져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받는데, 패티는 튀김옷의 바삭함과 통새우가 씹히는 오동통한 식감과 더불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게다가 단순 새콤한 맛이 아니라 정말 깔끔한 맛의 조합으로 감칠맛이 극도로 나며, 양파의 알싸함이 조금씩 더해지면서 먹는 내내 입맛이 당기며 순식간에 먹게 되기도 했구요 ㅎㅎ

그리고 에그번의 부드러움도 한몫 했는데, 처음에는 느끼지 못 느꼈지만 마지막으로 갈 수록 기름진 맛을 잡아주며 부드러운 식감까지 합쳐져 물리지 않고 깔끔하게 넘어갔네요.

 

살짝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소스의 새콤한 맛이 조금 시어져 맛이 살짝 바뀌기도 했네요.

물론 대부분의 버거가 시간이 지나면 맛이 변해서 저하되는 것은 흔한 일인 데다가, 햄버거는 가공 식품이 아니라 '요리'의 일종이기에 즉시 먹어야 되는 음식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이죠.

 

정말 새우버거의 끝판대왕이라고 불러도 손색없을 정도로 온갖 진미가 다 들어있으며, 딱 필요한 재료들만 들어갔기에 새우버거의 표준이자 교과서 그 자체라고도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버거킹에 새우버거가 없던 이유가 못 만들어서가 아닌 단순히 안 만들어서인것 같기도 하구요.

 

저번주에 드디어 정신을 차린 맘스터치가 새우불고기버거를 정말 맛있게 냈지만, 이런 정말 안 됐군요.

버거킹이 아주 확인 사살을 제대로 해버렸군요 ㅎㅎ 꼬시다

이러니 버거킹 찬양을 할 수 밖에 없지.

 

왕좌는 단 하나만 존재한다. 버거KING처럼. -레이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드디어 재출시한 '아기상어 새우버거'.

새우버거의 끝판대왕 그 자체였으며, 햄버거는 역시 버거킹이라는 사실을 다시 상기시켜줄 정도로 엄청났죠.

 

아직 두 가지가 더 남았는데, 다음 글에서 하나를 또 보겠습니다!


[버거킹] 아기상어 새우버거

맛 (5.0점 만점) : 4.2점 (S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다!
재구매 의사 : 새우버거의 원탑!!

총평 : ★★★★


↓다음 글 보기↓

 

83. [버거킹] '엄마상어 새우버거' - 매콤한 맛이 더해진 새우버거의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82. [버거킹] '아기상어 새우버거' - 새우버거의 끝판대왕이 돌아왔다!!! ↓이전 글 보기↓ 81. [맘스터치] '새우불고기버거' - 드디어 정신차린 맘스터치!! ↓이전 글 보기↓ 80. [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