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롯데리아

96.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 - 소스가 이상해졌다... 하...

by 레이콘 2021. 4. 26.
반응형

↓이전 글 보기↓

 

95. [롯데리아] '핫크리스피 버거' - 매콤한 치킨 패티가 들어간 제대로 된 버거!

↓이전 글 보기↓ 94. [KFC] '더블 마이티버거' - 필렛도 X2, 소스도 X2, 느끼함도 X2! ↓이전 글 보기↓ 93. [버거킹] '치즈버거' - 기본적인 구성의 치즈버거  ↓이전 글 보기↓ 92. [맥도날드] '더블 필

reicon.tistory.com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

맛 (5.0점 만점) : 3.2점 (B등급)
가성비 : 개꾸졌다!
재구매 의사 : 예전 맛이 돌아오면 먹을래.

총평 : ★★☆

 

포장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입니다.

(2021/04/26 기준 : 단품 6000원, 세트 78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85g, 열량 497kcal, 단백질 20g, 나트륨 737mg, 당류 14g, 포화지방 11.4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32.4원) 개도랐네

 

- 부산하단점(2019/08/03 14:20), 부산신모라점(2019/06/13 18:35, 2021/04/20 18:50), 부산비프광장점(2021/03/01 12:45) 총 4회 쳐먹 완료.

 

 

일간 겉보기에는 평범한 버거처럼 보이네요.

 

 

 

 

속 재료
패티 위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슬라이스 치즈, 파인애플 불고기 소스, 와규 패티, 파인애플 불고기 소스, 빵'입니다.

호주산 와규와 파인애플을 사용한 새콤달콤한 소스가 들어간 구성이네요.

본래 처음에 출시되었을 때에는 '와규버거'라는 이름으로, 구성은 단종된 'AZ버거'와 비슷하여 브리오쉬 번을 사용하였었죠.
그러다가 '와규 에디션 II'라는 이름으로 리뉴얼을 하면서 번과 소스가 바뀌었는데, 가장 돋보였던 점은 단품 7800원이라는 ㅈㄴ 개비싼 가격이 2000원 가량 떨어져 시작부터 호평이었죠.
게다가 맛도 거의 비슷하게 괜찮았는데, 새콤달콤한 소스의 감칠맛과 패티의 부드러움과 담백한 육즙이 정말 좋았었구요 ㅎㅎ

 

네. 좋았'었'죠.
롯데리아 X발것들이 도대체 무슨 짓을 쳐한거야!?

분명 리뉴얼 전이든, 리뉴얼 된 직후든 정말 맛있었는데, 진짜 농담 안 하고 맛있었는데!!
지금은 소스 부터가 맛이 아주 X랄맞게 변했습니다.

소스의 이름 자체가 바뀌었다기보다 모종의 들어가는 재료라든지 아니면 비율이 바뀐 걸로 추측이 되는데, 확실한 점은 예전보다 걸쭉해진 농도에 밍밍해진 맛과 그로 인해 패티에는 맛이 잘 안 배이는 데다가 토마토에도 전혀 스며들지 않아 딱딱한 식감과 맛의 조합이 엉망으로 변질됐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맛도 따로노는 데다가 소스는 뭔 괴상한 맛이 나며, 밍밍하며 이상한 식감을 가진 개잣같은 버거가 되어버렸구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아주 못 먹을 지경까지는 아니라, 먹을만은 하지만 다신 먹지 않을 잉여스러운 버거라고 느껴지는 점이네요.

처음 리뉴얼 됐을 때 먹은 기억을 떠올려 매우 오랜만에 접했는데 맛이 참... 하... 개빡칩니다.
제가 입맛이 완전히 바뀌었거나, 이 버거가 너무 안 팔려서 소스가 상한 줄 알았어요.
그래서 일부러 다른 지점을 가서 다시 먹었는데도 똑같았고, 이건 그냥 X발것의 롯데리아가 소스를 개같이 만들어서 변질됐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무슨 질량 보존의 법칙인 마냥 불고기버거와 빅불의 맛이 올라가니 와규가 내려가버렸네요.
이 정도면 그냥 단종을 시키는 것이 좋을건데 참... 할 말이 없네요. X발...


성공적인 리뉴얼이었던 '와규 에디션 II'.
하지만 지금은 소스가 너무 이상하게 바뀌어서 완전히 망해버린, 롯데리아의 역량이 얼마나 미달되는지 증명이 되는 버거가 되었죠.

이제 롯데리아의 버거는 다 끝났고, 버거킹 신메뉴가 하나 나왔으니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

맛 (5.0점 만점) : 3.2점 (B등급)
가성비 : 개꾸졌다!
재구매 의사 : 예전 맛이 돌아오면 먹을래.

총평 : ★★☆


↓다음 글 보기↓

 

97.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 뭔가 많이 아쉬운 더블 치즈버거

↓이전 글 보기↓ 96. [롯데리아] '와규 에디션 II' - 소스가 이상해졌다... 하... ↓이전 글 보기↓ 95. [롯데리아] '핫크리스피 버거' - 매콤한 치킨 패티가 들어간 제대로 된 버거! ↓이전 글 보기↓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