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 水, 金)/KFC

108. [KFC] '불고기버거' - KFC에서 만난 롯데리아

by [REICON] 레이콘 2021. 5. 26.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07. [버거킹] '기네스 통베이컨와퍼' - 소스와 베이컨의 불협화음

↓이전 글 보기↓ 106. [버거킹] '통베이컨와퍼' - 훈연의 향으로 초특급 업그레이드가 된 와퍼!!!! ↓이전 글 보기↓ 105. [KFC] '커넬 골드문버거' - 짝퉁인데 맛이 있을 리가... ↓이전 글 보기↓ 104.

reicon.tistory.com



[KFC] 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롯데리아보단 좋다.
재구매 의사 :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있는데 굳이?

총평 : ★★★☆

2021년 5월 18일.

KFC에서 어떤 행사 하나를 진행하게 됩니다.

매주 행사가 있긴 하지만 이번에는 유독 눈에 띄는 행사가 있었죠.

그것은 바로,

 

 

 

출처 : KFC 공식 홈페이지

버거 2개, '타워버거 + 불고기버거' 5900원 행사였습니다.

보통 6900원으로 2개를 하는 행사인데, 이번에는 1000원 저렴한 데다가 난생 처음보는 버거가 하나 있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치를 채지 못할 정도 아주 감쪽같이 속였지만(?), 이 빌어먹을 블로거 뻐킹 레이콘의 눈은 피해갈 수 없었죠.

 

혹시 눈치 채셨습니까?

그 감쪽같이 바뀌어 신메뉴로 나온 버거는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KFC '불고기버거'입니다.

(2021/5/26 기준 : 단품 3800원, 세트 58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80g, 열량 444kcal, 단백질 15g, 나트륨 776mg, 당류 12g, 포화지방 6.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g당 약 21.1원)

 

- 사상역점(2021/05/21 19:10) 총 1회 쳐먹 완료.

 

 

예전에는 '치킨 불고기버거'였고, 구성도 지금도 달랐으니 확실하게 신메뉴가 맞습니다.

 

링크 : 71. [KFC] '치킨 불고기버거' - 치킨버거의 밑바닥이자 쓰레기

 

 

 

속 재료
패티 아래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불고기 소스, 포크 패티, 불고기 소스, 빵'입니다.

비프 패티가 아닌 포크 패티를 쓰긴 하지만,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가 생각날 정도로 굉장히 익숙하고도 똑같은 구성이네요.

 

링크 : 34.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 표준이 되는 버거이자 롯데리아의 역작.

 

이전의 치킨 불고기버거가 끔찍하기도 했고, 치킨 패티가 아닌 버거들도 딱히 좋진 않았기에 별 기대를 하지 않고 먹었는데...!!

 

우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다!!

매우 당황스럽네요;;

진짜 농담이 아니라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랑 구분이 힘들 정도로 똑같아요;;;;

 

불고기 소스의 달달한 맛과 양상추와 양파의 조합은 마치 간장불고기를 쌈싸먹는 매우 익숙하면서도 호불호가 거의 없는 한식의 맛인데, 그 맛을 버거에 정말 잘 스며들게 한 '퓨전 음식' 같다는 점도 똑같습니다.

그나마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면, 롯데리아는 비프 패티를 쓰지만 KFC는 포크 패티를 사용하여 더욱 더 간장불고기를 먹는 느낌에, 정확하게는 마트에서 파는 양념 되어 있는 간장불고기를 먹는 느낌에 가까웠네요.

그리고 소스가 많이 달달하여 살짝 과한 느낌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괜찮은 정도에 패티에서 특유의 잡내도 나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구요.

 

맘스터치 인크레더블 버거를 베낀 '커넬 골드문버거'를 단종시키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를 베낀 'KFC의 불고기버거'가 나와버리는군요 ㄷㄷ

그래도 다행인 점은, 골드문버거는 개망했지만, 이 불고기버거는 정말 거의 똑같이 잘 살렸다는 점이네요.

게다가 단품이든 세트든 KFC가 100원 저렴하기에(!) 롯데리아에게 이겼다고 생각도 들기도 하구요 ㅋㅋ 런치는?

버거킹 : 너 점심때만 그럴거냐?

 

그래... 제대로 못 만들겠으면 제대로 베끼기라도 해야지...

이게 어디야 진짜... 휴... ㅠㅠ


기존의 치킨 불고기버거가 바뀌어 소리소문없이 출시한 KFC '불고기버거'.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와 매우매우 유사한 맛이 나지만,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여 마치 롯데리아를 죽이겠다는 생각으로 나온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불고기버거도 끝났고 이제 KFC 버거는 딱 하나가 남았는데, 롯데리아에서 뭔가 이상한 것을 출시했더라구요.

다음 글에서 바로 한 번 보겠습니다!


[KFC] 불고기버거

맛 (5.0점 만점) : 3.5점 (A등급)
가성비 : 롯데리아보단 좋다.
재구매 의사 :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있는데 굳이?

총평 : ★★★☆


↓다음 글 보기↓

 

109. [롯데리아] '더블 핫크리스피 버거' - 맛도 가성비도 더블!!

↓이전 글 보기↓ 108. [KFC] '불고기버거' - KFC에서 만난 롯데리아 ↓이전 글 보기↓ 107. [버거킹] '기네스 통베이컨와퍼' - 소스와 베이컨의 불협화음 ↓이전 글 보기↓ 106. [버거킹] '통베이컨와퍼'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