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버거킹

173. [버거킹] '갈릭 불고기와퍼' - 불고기와퍼에 갈릭칩을 추가하면?

by 레이콘 2021. 12. 12.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72. [뉴욕버거] '뉴욕버거' - 신선함은 최고! 그렇다면 맛은!?

reicon.tistory.com/594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 본 뉴욕버거의 버거들을 좀 볼려고 했는데, 버거킹에서 신메뉴가 나와서 이렇게 다시 버거킹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보겠습니다.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갈릭 불고기와퍼'!!

(2021/12/12 기준 : 단품 6500원, 세트 85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99g, 열량 693kcal, 단백질 32g, 나트륨 841mg, 당류 13g, 포화지방 11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1.7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21/12/07 18:35) 총 1회 쳐먹 완료.

 

 

일단 겉모습은 불고기와퍼와 동일하네요.

 

 

 

속 재료
패티 위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양파, 갈릭 칩, 불고기 소스, 비프 패티, 빵'입니다.

그냥 말 그대로 '불고기와퍼'(링크)에서 갈릭 칩'만' 추가가 된 구성이네요.

 

불고기와퍼가 워낙 맛있다는 것은 이미 증명이 되었는 데다가 갈릭 칩까지 추가가 되었으니 맛이 더 업그레이드가 됐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한 입 물었습니다!

우오!!

 

이것은 그냥 불고기와퍼다!!!

 

음... 뭐랄까요...

그... 불고기와퍼네요.

그냥 바삭한 식감이 추가된 불고기와퍼 말이죠...

 

좀 당황스러울 정도네요;;

확실하게 갈릭 칩의 바삭한 식감은 나는데, 그 식감 말고는 불고기와퍼와 100% 동일한 맛이 나네요.

 

 

기존의 불고기와퍼는 달짝지근한 불고기 소스와 새콤한 토마토의 조합으로 감칠맛을 터트려주고, 그리고 알싸한 양파와 불맛이 가득하여 풍미가 깊은 비프 패티가 잘 어우러지는 훌륭한 맛입니다.

적당하게 있는 소스의 양으로 양상추와 마요네즈도 참깨빵과 잘 어우러져 퍽퍽한 식감도 없이 중심이 잘 잡혀있고 말이죠..

물론 개인적으론 기존의 '와퍼'(링크)를 더 선호하다보니 우선 순위에서 밀리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한 번씩 생각날만한 그런 버거이기도 해서 좋긴 한데!!

 

왜 이 버거가 그 불고기와퍼랑 완벽하게 동일한 맛이 나는 지 참 의문이 들지 않을 수가 없네요.
갈릭 칩의 추가로 400원이 올라갔으면 뭔가 다른 맛을 선보여야 되는데 말이죠.

 

뭔가 '화이트 갈릭와퍼'(링크)의 재료들을 다른 버거에도 활용을 하고 싶었던 것 같긴 한데, 그래도 뭔가 맛이 달랐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만 가득합니다.

매출 증대 방안으로 좋긴한데 이건 무슨... 너무 복붙인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그냥 400원 저렴하고 완전 동일한 맛의 불고기와퍼를 추천드리지만, 만약 바삭한 식감을 추가하여 드시고 싶다는 분들에겐 한 번 쯤은 괜찮을 지도 모르겠군요.

아니면 신메뉴라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자주 나오니 불고기와퍼 쿠폰이 없다면 이걸로 대체 하는 정도로는 괜찮기도 하고 말이죠...


화이트 갈릭와퍼의 새로운 시리즈 '갈릭 불고기와퍼'.

하지만 맛은 그냥 바삭한 식감이 추가된 불고기와퍼에 불과하고, 쿠폰이 없을 때 대체 수단 말고는 좋은 점이 단 하나도 없는 버거에 불과하죠.

 

그래도 버거킹 클라스는 어디 안 가는지, 다른 곳보다는 훨씬 낫다는 것은 확실하네요.

왜냐하면 맥도날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뭔가 또 출시를 했거든요.

ㅈㄴ 날로먹는 맥도날드인데, 이번에는 얼마나 X랄이 났을 지 다음 글에서 바로 보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갈릭 불고기와퍼 

맛 (5.0점 만점) : 3.9점 (A등급)
가성비 : 불고기와퍼보다 확실히 안 좋다.
재구매 의사 : 그냥 불고기와퍼를 먹자.

총평 : ★★★


↓다음 글 보기↓

 

174. [맥도날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 실망할 것이 남아있긴 한 건가?

reicon.tistory.com/6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