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뉴욕버거

181. [뉴욕버거] '리얼 딥 치즈버거' - 뉴욕버거에도 치즈버거가 있다?

by 레이콘 2022. 1. 9.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80. [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 해쉬브라운 추가로 업그레이드?

reicon.tistory.com/630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의 글에서는 진짜로 행운이 가득할 것 같은 버거를 보았습니다.

예전에 먹었던 것과는 다르게 꽤나 많이 향상된 맛과 품질로, 정말 놀랐으면서도 올해는 정말 행운이 가득할 것 같은 기분이 많이 들더라구요 ㅎㅎ

 

그럼 그 행운을 쭉 이어가는 마음으로, 신선도 끝판 대왕인 뉴욕버거의 햄버거로 다시 보겠습니다.

신메뉴가 언제 나온 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가장 최근에 나온 버거인,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뉴욕버거 '리얼 딥 치즈버거'입니다.

(2022/01/09 기준 : 단품 4100원, 세트 66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185g, 열량 449kcal, 단백질 24g, 나트륨 872mg, 당류 8g, 포화지방 6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22.2원)

 

- 사상점(2022/01/07 18:05) 총 1회 쳐먹 완료.

 

 

양상추의 양이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ㄷㄷ;;

 

 

 

속 재료
패티 위
정면

재료는 '참깨빵, 딥치즈 소스, 양파, 피클, 양상추, 비프 패티, 슬라이스 치즈, 빵'입니다.

딥치즈 소스와 치즈가 추가된 아주 심플한 구성에, 양상추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것이 특징이네요 ㄷㄷ;

 

치즈가 두 가지로 들어가는 만큼 맛이 치즈맛이 강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했는데,

 

'딥치즈'라는 이름에 비해서는 치즈 맛이 많이 약하네요.

 

물론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느낌의 양상추 덕에 기분 좋게 시작을 하며, 패티와 그 아래에 깔린 슬라이스 치즈가 조합이 되어 짭쪼름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제대로 였습니다.

그로 인해 샐러드 느낌도 나면서 햄버거 본연의 정체성을 잃지 않았고, 뭔가 계속 손이 가는 특징을 가질 정도로 만족도가 높기도 했구요.

 

다만 양상추가 너무나도 강조가 되기에 치즈의 맛이 자연스레 연해질 수 밖에 없었고, 그로 인해 정말 꾸덕하고도 깊은 맛의 치즈를 생각하고 먹었다면 실망감이 클 수도 있었던 것 같네요.

그런데 마지막에 양상추가 적은 부분을 먹었을 때에도 꾸덕한 느낌이 크지 않았던 점으로 보아, 치즈 소스 자체의 맛이 굉장히 약했다고도 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물론 맛은 충분히 평균 이상은 하는 정도라 크게 이상할 것은 없긴 하지만, 마지막에 비교적 많이 났던 치즈의 맛도 갑자기 맛이 올라오는 바람에 살짝 물렸기에 아쉬운 부분이 많은 버거인 것 같습니다.

피클의 신맛이 강하지 않았던 것이 물리는 데에 일조를 한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 뉴욕버거의 특징은 확실히 살린 '치즈버거'로 진작에 있었어야 될 메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브랜드의 치즈버거에 비해 너무 부족한 치즈의 맛으로 인해 우선 순위에서 밀리는 버거인 것 같기도 하네요...

가격도 그리 저렴한 편도 아니라서 재구매율이 굉장히 적을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구요.

그렇다고 없애거나 재료를 더 추가하면 또 아닌 것 같고, 이래저래 참 애매한 버거인 것 같네요;


뉴욕버거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버거인 '리얼 딥 치즈버거'.

뉴욕버거의 특성을 잘 살린 치즈버거인 것은 좋았지만, 연한 치즈맛과 애매한 위치로 인해 여러 가지로 아쉬운 버거이기도 하죠.

이 정도면 개발진분들도 정말 머리가 터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ㄷㄷ;

 

다음 글에선 또다른 뉴욕버거의 햄버거를 보기 전에, 정말 기쁜 소식을 먼저 전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무려 버거킹 '트러플'이! 그 전설의 트러플이!! 부활한다고 합니다!!!

내일인 2022년 1월 10일에 새롭게 바뀌어 부활을 하게 되며, 저는 내일 먹으러 갔다가 수요일에 바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뉴욕버거] 리얼 딥 치즈버거

맛 (5.0점 만점) : 3.6점 (A등급)
가성비 : 뉴욕버거인데도 그냥 그런 편.
재구매 의사 : 딱히 없다.

총평 :
★★☆
맛은 평균 이상인데 강력한 한 방이 없어서 경쟁에 밀린다.
꾸덕하고도 진한 치즈맛을 기대했다면 실망감이 가득.
뉴욕버거의 특성을 잘 살린 치즈버거라 존재 가치는 확실하다.


↓다음 글 보기↓

 

182. [버거킹] '앵그리 트러플와퍼' - 트러플이 다시 돌아왔다!!!

reicon.tistory.com/6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