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맘스터치

89.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 간장마늘 소스가 제대로 어우러진 싸이버거

by 레이콘 2021. 4. 9.
반응형

↓이전 글 보기↓

 

88. [맘스터치] '양념치킨 싸이버거' - 이것은 양념치킨인가 햄버거인가

↓이전 글 보기↓ 87. [맘스터치] '싸이플렉스버거' - 싸이 패티가 2장 들어간 혼종 ↓이전 글 보기↓ 86.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와퍼 주니어' - 크기는 작아져도 맛은 여전히 끝판대왕!!!! ↓이전

reicon.tistory.com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은편.
재구매 의사 : 싸이버거가 질리면 한 번 쯤은..?

총평 : ★★★☆

맘스터치 '싸이버거'를 응용한 버거인 '싸이플렉스버거', '양념치킨 싸이버거'에 이어 마지막 하나를 보겠습니다!

 

 

 

출처 :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momstouch.love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2021/04/09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59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40g, 열량 626kcal, 단백질 29g, 나트륨 1154mg, 당류 16g, 포화지방 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16.3원)

 

- 사상괘법점(2021/04/01 19:05) 총 1회 쳐먹 완료.

 

 

크기는 역시 싸이버거와 동일하게 거대합니다 ㄷㄷ

 

 

 

속 재료
패티 위 소스 부분
단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피클, 양파, 양상추, 간장마늘 소스, 싸이패티, 마요네즈, 빵'입니다.

마요네즈가 화이트 갈릭소스로 바뀌고 간장마늘 소스가 추가된 구성이네요.

 

간장마늘 소스는 다행히도 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퍼졌는데, 단짠단짠한 맛과 특유의 감칠맛으로 마요네즈와 피클의 새콤함과 잘 맞았네요.

게다가 양파의 알싸한 맛은 옅게 퍼지며 육즙이 가득한 패티와 합쳐져 양파닭을 먹는 느낌이 났는데, 치킨의 맛이 과하지 않고 다른 재료들과 조화가 잘 되었구요.

그리고 맛이 은은하게 퍼지다보니 먹을 수록 맛이 점점 더 좋아져 끝까지 물리지 않고 깔끔하게 넘어가기도 했구요 ㅎㅎ

 

다만... 정말 치명적인 것은 기존 싸이버거보단 또 별로였네요.

물론 충분히 맛있고 싸이버거와 다른 느낌도 확실하지만, 기존의 황금 밸런스를 살짝 건드린 느낌이 많이 났네요.

그렇게 결국 또 신메뉴의 적은 싸이버거가 된 것 같네요.

그래서 한 번 쯤은 괜찮지만 두 번은 좀 망설여지는 것 같기도 하구요 ㄷㄷ

 

 

여담으로 양념치킨 싸이버거든 간장마늘 싸이버거든 기존의 거대한 패티를 가진 치킨버거에 양념치킨 소스와 간장마늘 소스가 들어간다는 점이 그 곳을 떠올리게 하네요.

 

 

토니버거 부산양정점. 지금은 '당연히' 폐점이다.
토니버거 - 투빅 버거

'토니버거'라는 곳이 생각이 나네요.

그 토니버거에는 길쭉한 치킨 패티의 '투빅 버거'라는 것이 있는데, 오리지널 말고도 양념치킨 소스나 갈릭 소스 등이 들어간 버거도 있죠.

 

그리고 현재 맘스터치가 치킨 패티가 그 투빅 버거와 비슷하게 길쭉한 모양인 데다가, 다른 소스를 넣어 응용하였다는 점까지 굉장히 유사합니다.

사실 기존에 있는 버거를 응용하려면 기존에 쓰는 '인증된' 소스를 추가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실패할 확률도 낮아서 자주 쓰는 방법이긴 하죠.

그래도 뭔가 대놓고 베낀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현재 토니버거가 그냥 망했다고 봐도 될 수준인지라 개인적으론 이런 메뉴들이 나오는 것은 대환영이긴 하지만요(!!) ㅋㅋ

 

아 토니버거... 갑자기 생각나니 너무 안타까워집니다...

언젠간 이 토니버거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보고 싶은데, 나중에라도 잘 정리해서 적어봐야겠네요.


맘스터치 싸이버거를 응용한 메뉴 중 하나인 '간장마늘 싸이버거'.

은은하게 퍼지는 소스의 맛으로 인해 먹을 수록 맛이 좋아지는 맛있는 버거이긴 하지만, 기존 싸이버거보단 비교적 맛이 덜하다는 단점이 있기도 하죠.

 

맘스터치도 신메뉴가 나왔겠다, 과거 삽질의 대명사 롯데리아에도 신메뉴가 하나 나왔습니다.

다음 글에서 그 버거를 바로 보겠습니다!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은편.
재구매 의사 : 싸이버거가 질리면 한 번 쯤은..?

총평 : ★★★☆


↓다음 글 보기↓

 

90. [롯데리아] '치즈 No.5' - 5가지 치즈가 들어간 롯데리아 회심의 일격!

↓이전 글 보기↓ 89. [맘스터치] '간장마늘 싸이버거' - 간장마늘 소스가 제대로 어우러진 싸이버거 ↓이전 글 보기↓ 88. [맘스터치] '양념치킨 싸이버거' - 이것은 양념치킨인가 햄버거인가 ↓이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