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맘스터치

87. [맘스터치] '싸이플렉스버거' - 싸이 패티가 2장 들어간 혼종

by 레이콘 2021. 4. 5.
반응형

↓이전 글 보기↓

 

86.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와퍼 주니어' - 크기는 작아져도 맛은 여전히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85.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와퍼' - 햄버거의 진정한 끝판대왕!!!! ↓이전 글 보기↓ 84. [버거킹] '아빠상어 새우버거' - 두 가지의 패티로 업그레이드 된 새우버거!? ↓이전 글 보

reicon.tistory.com



[맘스터치] 싸이플렉스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은편.
재구매 의사 : 그냥 싸이버거를 먹을래...

총평 : ★★★☆

2021년 4월 1일.

맘스터치에서 뭔가 큰 것을 터트리고 싶었는지, 가장 인기가 많은 버거 메뉴인 '싸이버거'를 응용한 버거를 출시하게 됩니다.

 

링크 : 9. [맘스터치] '싸이버거' - 패티가 작아졌다고..? 아닐거야...

 

무려 3가지나 동시에 출시를 하였는데, 그 중 가장 주목을 받는 버거가 하나 있었죠.

그것은 바로,

 

 

 

출처 : 맘스터치 인스타그램 @momstouch.love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일명 더블 싸이버거로 불리는 '싸이플렉스버거'입니다.

(2021/04/05 기준 : 단품 6600원, 세트 86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427g, 열량 1063kcal, 단백질 52g, 나트륨 2165mg, 당류 14g, 포화지방 17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15.5원)

 

- 부산서면점(2021/04/03 13:00) 총 1회 쳐먹 완료.

 

 

4월 한 달 한정으로 나온 메뉴며, 패티가 2장이 들어가서 굉장히 거대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ㄷㄷ

 

 

 

속 재료
속 재료
패티 사이
단면

재료는 '참깨빵, 피클, 화이트 갈릭소스, 토마토, 양상추, 양파, 화이트 치즈, 화이트 갈릭소스, 싸이패티, 딥치즈 소스, 싸이패티, 화이트 갈릭소스, 빵'입니다.

패티가 2장 들어가고 마요네즈가 화이트 갈릭소스로 변경되었으며, 토마토와 딥치즈 소스, 그리고 화이트 치즈까지 추가로 들어는 구성이네요.

 

싸이버거라고 치기에는 패티 말곤 완전히 달라서 '더블 싸이버거'나 '싸이 더블버거'라는 이름을 쓰지 않은 것 같기도 하구요.

 

맛은 싸이버거에서 여러가지 추가 되었으니 뭔가 업그레이드 됐을 법도 하겠지만,

실상은 이것저것 다 때려넣은 이벤트성 메뉴에 불과했습니다.

일단 패티의 비중이 굉장히 커졌기에 패티 자체의 부드러운 식감고 육즙 가득하여 담백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갈릭소스 특유의 달달하면서도 감칠맛을 자아내는 풍미로 마치 '화이트 갈릭버거'의 싸이패티 버전으로 느껴지기도 했고, 그러면서도 양파의 알싸한 맛이 제대로 어우러져 느끼함이 전혀 없이 깔끔하게 넘어가기도 했네요 ㅎㅎ

 

다만 토마토가 최악으로 다가왔는데, 분명 토마토 자체의 맛이 이상한 건 아닌데 다른 재료들과 조합이 상한 것이 아닌건가 착각을 할 정도로 확 튀면서도 이상한 맛이 계속 났네요.

그리고 토마토를 빼더라도 딥치즈 소스에 화이트 갈릭소스까지 전부 버무려진 느낌이라 패티의 튀김옷의 식감을 완전히 죽여버리기도 했구요.

 

 

 

아주 개판이 된다...

게다가 가장 치명적인 단점으론, 어떻게 먹어도 개판이 된다는 점(...)입니다.

꾹꾹 눌려서 먹든, 반을 잘라서 먹든, 아주아주 조심히 먹든 2장이나 들어간 거대한 패티로 인해 다른 재료도 아닌 무려 참깨빵(번)이 탈출(...)하여 먹는 내내 대참사가 일어나게 되죠.

 

 

그래도 다행인 점이 맛은 충분히 괜찮은 데다가 한정 판매 메뉴로는 최적이라는 점인데, 맘스터치에 있는 다른 버거들을 이 버거 하나에 다 때려넣은 듯한 느낌이 정말 강하여 지금까지 맘스터치를 좋아해주신 고객이자 팬분들에게 주는 보답같기도 했네요. 나는 개쌍욕도 했는데

 

'화이트 갈릭소스+양파+화이트 치즈'의 조합은 화이트 갈릭버거, '딥치즈소스'는 딥치즈버거, '토마토+양상추+양파'는 휠렛버거의 느낌이 나서 지금까지 맘스터치에서 먹은 버거들이 다 스쳐지나가는 느낌이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이 버거가 정식 메뉴로 나왔다면 가성비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무조건적으로 까고 봤겠지만, 한정 메뉴라고 생각하니 꽤나 많이 만족스럽기도 했네요 ㅎㅎ

한 번 먹었으니 이젠 먹을 일 없긴 하겠지만요(!) ㅋㅋ

더 맛있는 싸이버거 먹어야지!


싸이 패티가 2장이나 들어간 맘스터치 한정 메뉴 '싸이플렉스버거'.

맛은 충분하지만 먹다가 개판이 되고 기존의 싸이버거가 더 낫기에 한 번 먹으면 더 이상 먹을 일 없는 버거이긴 하지만, 다른 버거들의 맛이 생각날 정도로 하나에 잘 담은 일종의 보상같은 버거라고 느껴지기도 했네요.

 

그럼 같은 날에 출시된 싸이버거가 2종 더 있는데, 다음 글에서 또다른 하나를 보겠습니다!


[맘스터치] 싸이플렉스버거

맛 (5.0점 만점) : 3.8점 (A등급)
가성비 : 꽤나 좋은편.
재구매 의사 : 그냥 싸이버거를 먹을래...

총평 : ★★★☆


↓다음 글 보기↓

 

88. [맘스터치] '양념치킨 싸이버거' - 이것은 양념치킨인가 햄버거인가

↓이전 글 보기↓ 87. [맘스터치] '싸이플렉스버거' - 싸이 패티가 2장 들어간 혼종 ↓이전 글 보기↓ 86.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와퍼 주니어' - 크기는 작아져도 맛은 여전히 끝판대왕!!!! ↓이전

reicon.tistory.com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