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 (日, 水)/버거킹

193.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디아블로' - 버거킹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의 위력은?

by 레이콘 2022. 2. 27.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92. [롯데리아] '불고기 4DX' - 진짜 비프불고기가 들어간 불고기버거 끝판 대왕!

reicon.tistory.com/682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이자 역대 최고의 불고기버거인 '불고기 4DX'에 대해 보았습니다.

기대 이상의 훌륭한 퀄리티와 맛을 자랑하는 버거였고, 다음 신메뉴는 또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기도 하였죠 ㅎㅎ

 

그러면 이번에는 버거킹으로 넘어와서, 신메뉴를 하나 또 보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버거킹 '더블비프 디아블로'입니다.

(2022/02/27 기준 : 단품 없음, 세트 5200원)

 

영양정보

단품 기준 : 중량 194g, 열량 547kcal, 단백질 26g, 나트륨 926mg, 당류 3.6g, 포화지방 9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세트 기준 : 중량 672g, 열량 982kcal, 단백질 30g, 나트륨 1267mg, 당류 43g, 포화지방 15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세트 추가금을 1000원으로 가정하였을 때 단품 기준 g당 약 21.6원)

 

- 부산서부터미널점(2019/04/22 18:35, 2022/02/24 18:40 총 2회 쳐먹 완료.

 

 

버거킹 최강의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가 흘러내리는 것이 보이는군요 ㅎㅎ

 

 

 

속 재료
패티 접사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상추, 양파, 디아블로 소스, 비프 패티, 슬라이스 치즈, 비프 패티, 빵'입니다.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후기 링크) 에서 케찹 대신 디아블로 소스가 들어간 구성이네요.

 

디아블로 소스가 워낙 사기적인 맛이기에 굉장히 큰 기대를 하고 먹었고,

 

확실히 기대에 부합하는 강렬한 맛입니다.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섞인 디아블로 소스의 강렬한 맛으로 시작하며 감칠맛이 제대로 터집니다.

더블 패티라서 패티의 비중이 높아 특유의 풍미도 너무 좋았는데, 거기에 치즈와 소스까지 가미가 되어 정말 정신 없이 먹게 되는 맛이었네요.

게다가 양파와 양상추는 처음에는 묻히는 듯 싶지만 양파의 알싸한 맛이 조금씩 나면서 소스의 감칠맛을 더욱 잡아주는 역할도 하였구요 ㅎㅎ

 

이렇게 맛과 가성비까지 다 잡은 완벽한 버거이지만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더블 패티라서 비중이 높긴 했지만 식감은 특유의 묵직함이 전혀 없기도 했네요.

그리고 맛이 굉장히 세다 보니 먹고 나서도 향이 계속 남았는데, 개인적으론 이 부분이 정말 좋았지만, 많이 자극적인 느낌이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기도 하였구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맛이 엄청나게 익숙했습니다.

단순 '몬스터와퍼'(후기 링크) 때문은 아닌 것 같은데, 음...

곰곰히 생각하니 무언가가 하나 생각나는군요.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2019년에 아주 잠깐 있었던 '더블비프 디아블로'와 완전히 똑같은 버거로군요;

그래도 정말 좋아하던 버거였는 데다가 정말 잠깐 판매한 버거라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보게 되니 정말 반갑네요 ㅎㅎ

 

그러고보니 저때 당시에도 '사딸라'라는 '올데이킹 시리즈'였는데,

 

 

 

출처 :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도 올데이킹 시리즈로 나온 것도 똑같군요 ㅎㅎ

다른 점으론 거의 4~5가지로만 있던 것이 8가지로 늘어났다는 점인데, 이제 올데이킹을 주문할 때 더더욱 고민이 될 것 같네요;

6가지를 정한 뒤 주사위 굴리기를 해야만 할 것 같기도(?)...

 

 

올데이킹 버거들 후기 링크

BBQ 몬스터 / 불고기 몬스터 /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불고기 롱치킨버거 / 직화 소불고기버거

콰트로 치즈와퍼 주니어 / 통새우와퍼 주니어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의 디아블로 소스 버전이자 더블비프 디아블로의 재출시인 '더블 오리지널 디아블로'.

버거킹 만능 치트키인 디아블로 소스를 사용한 만큼 강렬한 맛을 자랑한 버거이기도 하죠.

그리고 올데이킹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키기도 하였구요(!).

 

그럼 이제 또다시 다른 브랜드를 볼 예정인데, 마침 거기서도 신메뉴가 나왔더라구요.

그 신메뉴를 다음 글에서 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버거킹] 더블 오리지널 디아블로 

맛 (5.0점 만점) : 4.2점 (S등급)
가성비 : 단품이 없는 것이 아쉽지만 굉장히 좋은 편.
재구매 의사 : 당연히 OK! 올데이킹 먹을 때 주사위 굴려야 할듯; 

총평 :
★★★★


↓다음 글 보기↓

 

194. [노브랜드버거] '트리플 맥앤치즈' - 세 가지의 치즈가 들어간 맥앤치즈 버거

reicon.tistory.com/686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