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햄버거/뉴욕버거

190. [뉴욕버거] '갈릭 치킹버거' - 뉴욕버거의 진정한 원탑!!

by 레이콘 2022. 2. 16.
반응형

↓이전 글 보기↓

 

189. [뉴욕버거] '칠리 치킹버거' - 치킹(King)버거가 맞을까?

reicon.tistory.com/672



안녕하십니까~

햄버거에 미친놈 '레이콘'입니다.

 

앞에 글에서는 뉴욕버거에 있는 치킨버거에 대해서 보았는데, 이번에는 또다른 치킨버거를 한 번 보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포장 크기 비교
가로 크기 비교
높이 크기 비교

뉴욕버거 '갈릭 치킹버거'입니다.

(2022/02/16 기준 : 단품 3900원, 세트 6400원)

 

단품 기준 영양정보 : 중량 278g, 열량 724kcal, 단백질 30g, 나트륨 1168mg, 당류 11g, 포화지방 8g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

(단품 기준 g당 약 14원)

 

- 사상점(2022/02/10 18:15, 2022/02/14 14:55) 총 2회 쳐먹 완료.

 

 

하얀 갈릭 소스가 눈에 띄는군요.

 

 

 

속 재료
패티 아래
정면

재료는 '참깨빵, 마요네즈, 양파, 갈릭 소스, 치킨 패티, 양상추, 빵'입니다.

기본적인 재료에 갈릭 소스가 들어가는 간단한 구성이네요.

 

'칠리 치킹버거'가 꽤나 괜찮았는 데다가 소스가 마치 맘스터치 '화이트 갈릭버거'(링크)와 유사하게 보여서 굉장히 큰 기대를 품고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이건 뉴욕버거의 진정한 원탑입니다.

겉바속촉이 제대로인 치킨 패티는 담백함과 고소함을 제대로 머금으면서도 짜지 않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너무나도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양상추와 마늘 소스 특유의 풍미와 단맛, 그리고 양파까지 어우러져 전혀 느끼하지 않고 감칠맛이 제대로 어우러진 최고의 맛이었구요.

 

소스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양상추와 양파가 흐물거리지 않고 아삭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이 제대로였으며,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조화가 제대로 되며 굉장히 기분 좋은 식감을 자랑하기까지 했네요.

그 동안 왜 그렇게 품절이 되었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맛있는 데다가, 마치 맘스터치 '싸이버거'(링크)를 처음 먹었을 때와 비슷한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정도이기도 하네요 ㅎㅎ

그냥 대놓고 말해서 싸이버거와 맛은 확실히 다르지만, 대체제로 이걸 추천하여도 충분할 정도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소스가 정말 맛있고 모든 것이 다 좋은 것은 확실하지만, 뭔가 톡 쏘는 하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피클을 추가했으면 좋겠지만... 이게 머리로 하는 것과 직접 먹어보는 것과는 너무나도 달라서 강요는 하지 못 하겠네요;

이대로도 충분히 훌륭한 맛이라서 말이죠 ㅎㅎ 뉴욕버거 원탑!!

 

 

그간 뉴욕버거의 햄버거를 전부 보게 되었고, 그리고 이 버거가 마지막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비프 패티의 밑간이 약하게 되어 있어서 고기 본연의 맛과 재료의 신선함만이 뉴욕버거의 특징인 줄 알았으나, 치킨까지 이렇게 맛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바베큐버거(링크), 치아바타 머쉬룸버거(링크)'와 더불어 뉴욕버거 햄버거 3대장이라고 해도 충분한 정도라고 생각이 들 정도니깐요.

 

이제 '해쉬브라운 & 치킨버거'(링크) 이딴 것은 제발 좀 단종 시키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뉴욕버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브랜드와 피터지게 경쟁을 했으면!!


뉴욕버거의 치킨 버거 중 하나인 '갈릭 치킹버거'.

조금 의아했지만, 뉴욕버거의 원탑이라도 해도 될 정도로 굉장히 훌륭한 맛을 자랑한 버거죠.

 

이제 뉴욕버거도 다 끝났으니, 다음 글에서는 또다른 곳으로 가야되겠군요.

어디로 가야할 지 아직 정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곧바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레이콘'의 블로그!!

REICON!!


[뉴욕버거] 갈릭 치킹버거

맛 (5.0점 만점) : 4.5점 (SS등급)
가성비 : 굉장히 좋은 편.
재구매 의사 : 뉴욕버거에서는 이것만 먹어도 충분하다!!

총평 : ★★★★☆
겉바속촉이 제대로인 맛있는 치킨 패티.
갈릭 소스가 정말 맛있고 양상추와 양파가 정말 신선하다.
뉴욕버거의 실질적인 햄버거 원탑!


↓다음 글 보기↓

 

191. [프랭크버거] '프랭크버거' - 여기는 과연 어떤 맛일까?

reicon.tistory.com/678

 

반응형

댓글